'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세제혜택·배후수요 눈길

 

[더구루=오승연 기자] 정부가 6·17, 7·10 등의 부동산 대책을 연달아 내놓으면서 비주거 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를 대신할 대체 투자처로 손색이 없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30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 1~5월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12만6954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주거 부동산의 높은 투자 열기는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의 인기가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평가다.

 

기업 지원 차원에서 풍성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을 비롯해 투자자 사이에서도 인기다.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텔, 오피스와 달리 실제 입주하는 기업에게 취득세(50%)와 재산세(37.5%) 감면과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교통망과 풍부한 교통망 개발 호재를 품어 비즈니스 공간이 빠르게 들어서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어 강남이나 잠실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에 빠르게 연결되는 점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의정부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의정부의 사통팔달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의정부 최초이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풍부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품은 동시에 차별화된 설계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가까운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IC를 이용하면 강남,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차량으로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민락지구를 가로지르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되면서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교통망 확충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강남 일원에 직접 연결되는 7호선 연장선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됐다. 강남 및 서울 주요 도심에 4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서울 삼성역도 단 13분대에 연결되는 GTX-C노선 완공이 예정돼 강남 출퇴근 편의가 크게 향상된다.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도심 속 힐링 라이프도 선사한다. 가까이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가깝고 인근에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있다. 천보산, 부용산을 지식산업센터 내부에서 조망할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다른 공장형 아파트와 다른 차별화된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 역시 호평 된다"며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 쾌적함을 확보하고자 5.5m로 층고를 높게 설계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홍보관은 의정부시 민락동 882번지(의정부 고산 듀클래스)에 위치해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