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日 건기식 시장 출사표…'아임비타' 론칭

2025.09.01 08:01:49

헬스와 뷰티의 만남…日 현지화 전략
한국 여행 기념품에서 현지 소비재로

[더구루=김명은 기자] 종근당건강이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I’m Vita)'를 내세워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일본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뷰티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며, K-헬스 브랜드의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1일 종근당건강 현지 파트너사 '티그리스재팬(Tigris Japan)'에 따르면 종근당건강의 '아임비타' 제품이 일본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종근당건강은 이번 일본 론칭에 맞춰 현지 식품위생법과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제품 성분을 조정했다. 기존 제품에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등 미용 성분을 추가해 '일본판 오리지널'로 새롭게 선보였다. 일본 현지에서는 돈키호테, 로프트(LOFT),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되며, 제품은 7병입과 30병입 2종으로 구성된다.

 

일본은 K-팝,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에 대한 친화도가 높고, 특히 젊은 여성층 사이에서 한국 뷰티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타고 '아임비타'는 '한국 여행 기념품'을 넘어 '일본 현지 소비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임비타는 한국에서 지난해 한국브랜드파워지수(K-BPI) 비타민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 3480만 병을 돌파한 히트 제품이다. 아임비타는 아연, 비타민C, 구리 등 기능성 원료와 함께 4종의 비타민B군을 일일 권장량의 4000% 수준으로 고함량 배합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활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액상형 드링크와 정제가 결합된 독특한 복합 포장 형태의 '아임비타'는 간편하게 비타민을 챙기려는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미용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한국에서는 이미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으며, 일본에서도 한국 여행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종근당건강은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의 오랜 노하우와 제약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앞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김명은 기자 mania@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