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1주년 업데이트(4월4주차)

2025.04.26 07:30:47

 

◇넷마블

 

넷마블이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1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커스텀 모집 티켓' 10장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등록 누적 인원이 50만 명을 돌파할 경우 모든 이용자에게 히든 보상을 제공한다.

 

5월 진행될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부산 기사단 레이드' 및 '성진아 학교 던전 브레이크' 등 신규 스토리가 추가될 예정이며, 신규 헌터와 신규 레이드 등 대형 콘텐츠가 추가된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예고했다. 먼저 1주년 축하 출석 이벤트를 통해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에 접속만해도 '[초월] 축복의 돌 선택 상자'와 '1주년 기념 SSR 헌터 선택권', '1주년 기념 SSR 헌터 전용 무기 선택권' 등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는 매일 갱신되는 '데일리 미션'을 클리어하고 최종 보상으로 성진우의 스킨 '밤을 가르는 칼날'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커스텀 모집 티켓' 100장'과 '1주년 기념 SSR 성진우 무기 선택권', '특별 플레이어 무기 설계도' 등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조장 아룬카'를 업데이트 했다.

 

조장 아룬카는 에픽세븐 세계관 속 월광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월광 극장' 중 하나인 '나탈론 학원'편의 주요 등장인물이다. 폭주 집단인 '적야'의 리더로 의리 넘치는 성격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많은 이들이 따르고 있다. 하지만 자신이 아끼는 이들을 공격하는 자에게는 누구보다 냉혹하게 변하기도 한다.

 

5성 등급 광속성의 기사 영웅인 조장 아룬카는 높은 방어력을 앞세워 압도적인 아군 보호 능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이 전투 대형의 전열에 위치할 경우 발생되는 특수 효과 '인왕서기'는 자신을 제외한 아군이 적에게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도록 해 팀원 전체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3번째 스킬인 '섬광의 궤적'은 적을 공격해 강화 효과를 모두 제거하고 2턴간 방어력 감소를 발생시키는 한편 스스로에게는 2턴간 방어력 증가와 보호막을 부여해 생존력을 높인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달 공개한 업데이트 로드맵에서 예고한 '루나틱 드래프트'도 24일 추가했다. 루나틱 드래프트는 에픽세븐의 엔드 콘텐츠 월드 아레나에 적용되는 신규 모드로 다전제 경기에서 직전 라운드에서 밴(Ban)과 픽(Pick)이 이루어진 영웅을 다음 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루나틱 드래프트는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에픽세븐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넥슨

 

넥슨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Victory For)'에 '시즌: REBIRTH(리버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광의 유산: 길드전'에 신규 규칙과 버프 효과 등을 포함한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됐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길드전 진행 시 동일 클래스의 동반 입장을 제한한 기능이다. 넥슨은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클래스 조합으로 전투 참여를 독려하고, 전략적인 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전용 버프 기능인 '영광의 효과'와 길드 순위 보상으로 새롭게 지급되는 '영광의 효과 코인'을 사용해 전투 효과를 강화할 수 있게됐다.

 

또한 '월드 루나트라' 지역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경쟁 모드인 '그림자 잔영'에서는 연속적으로 사망할 경우 추가 효과를 적용해 더욱 많은 이용자가 원활히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넥슨은 경쟁 콘텐츠 '영광의 길'에 '여정 보상'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길드 명예 훈장 기능을 도입했다. 영광의 길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여정 보상 레벨'을 상승시키면 매주 부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길드 던전 콘텐츠에 참여하면 클리어한 순위에 따라 기념 명예 훈장을 지급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2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The V PLUS 쿠폰'과 'The V 합성 쿠폰', '전설 소환 선택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7월 23일까지는 '시즌 REBIRTH 90일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해 출석 일자에 따라 '전설 그림자 소환 선택 상자'와 '전설 소환 선택 상자', '신화 그림자 소환 선택 상자'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신규 게임 '굴러굴러'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굴러굴러는 '미니게임천국4'에서 인기를 모았던 원조 미니 게임으로, 화면을 터치해 굴러가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조작해 등장하는 친구들과 부딪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친구들마다 다양한 동작 패턴을 가지고 있으므로 순발력 있게 화면을 터치하며 구르기를 사용해 이들을 피해야 한다.

 

캐릭터가 구른 후 일어설 때마다 게이지가 충전되며, 완충 됐을 때 빠르게 두 번 터치하면 '슈퍼 구르기'가 발동돼 친구들과 부딪쳐도 게임이 끝나지 않고 구르기 속도도 빨라져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다.

 

자석 효과를 발동시키며 슈퍼 구르기보다 강하게 굴러가는 '포도소다', 일정 시간 친구들의 크기가 작아지는 '쪼꼬미버섯' 등 전용 푸드 아이템을 활용하면 추가 득점을 노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숑 △진희 △트료나 △마토 등 굴러굴러에서 선택 시 득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캐릭터 4종과 캐릭터별 스킨·코스튬 세트도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맞아 내달 7일까지 '달빛 마을 의뢰소'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은동전'를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캐릭터 골라 카드를 비롯한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상점에서 스타 등급 캐릭터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캡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동일한 기간 동안 '캐릭터 골라카드' 등을 지급하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출석부'가 진행되고, 내달 2일까지 '내가 선호하는 회식은?!' 이벤트 팀 배틀도 운영된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모바일 실시간 배틀 액션 '쿠키런: 오븐스매시'의 글로벌 이벤트 대전 '크리에이터 컵'을 개최한다. 크리에이터 컵은 유명 크리에이터가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대전 플레이를 선보이는 이벤트 성격의 대회이다.

 

크리에이터 컵은 26일 낮 12시부터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로 글로벌 생중계된다. 한국어 중계는 김영일 캐스터와 고수진 해설, 게임 크리에이터 홀릿이 맡았다. 영어 중계는 e스포츠 캐스터인 지클레프(G.clef)와 울프(Wolf), 데브시스터즈의 CM 믹맥이 담당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할 예정이다.

 

대회에는 24명의 인기 크리에이터가 참가해 3인 1조로 총 8개의 팀을 이뤄 경쟁을 펼친다. 각 팀은 △락토스 △카페 후르츠봄버 △공육회 △DJ 미야 등 4개 진영 중 하나에 소속된다. 주요 출전자로는 테드TV와 본이, 밍모, 남도형 성우 등 국내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18인과 HyroolLegend, OJ Gaming, BenTimm1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 6인이 참여한다. 

 

대회와 함께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회 시작 전까지 4개 진영 중 최종 우승 팀이 소속된 진영이 어디일지 맞히면 된다. 예측 성공 시 쿠키런: 오븐스매시 비공개시범테스트(CBT)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에픽 물약 30개와 코인 1000개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도 레어 물약 30개와 코인 1000개가 주어진다. 게임 공식 커뮤니티 및 소셜 채널에 게시된 설문 링크를 통해 승부 예측 참여가 가능하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