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일본 RTD시장 꽉 잡는다…브랜드 뮤즈로 AKB48 발탁

2023.04.25 09:16:27

AKB48 혼다 히토미 내세워…마케팅 강화
공개 1일 만에 조회수 6500회…화제↑

[더구루=한아름 기자] 광동제약이 일본 RTD(바로 마실 수 있는 포장음료·Ready to Drink)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옥수수수염차(히게차)의 브랜드 뮤즈로 아이즈원 출신이자 AKB48 센터인 혼다 히토미를 발탁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차 음료 제품 본고장인 일본에서 판매고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이 RTD 여름 성수기를 맞아 옥수수수염차 댄스비디오를 공개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이번 댄스비디오에선 사무실에서 일하는 중인 혼다 히토미가 피곤을 호소하다가 옥수수수염차를 먹고 힘을 내며 춤추는 장면이 들어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24일부터 유튜브 등에서 공개됐다. 공개 1일 만에 조회수 6500회를 달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옥수수수염차 댄스가 화제다. 옥수수와 옥수수수염을 형상화한 댄스와 혼다 히토미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잘 어우러져 일본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가다. 혼다 하토미가 인기 아이돌인 만큼 이번 댄스비디오 공개로 옥수수수염차 인지도가 크게 늘어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광동제약은 2010년 9월 일본에 옥수수수염차를 처음 선보인 이래 지속적으로 매출을 늘리고 있다. 작년엔 일본 미야기현 식품 업체 아이리스푸드와 손잡고 마케팅을 강화한 바 있다.

 

한편 옥수수 수염차는 예로부터 한방에서 이뇨 작용과 부기 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옥수수수염으로 만든 음료다.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됐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라는 포괄적인 효익에서 ‘얼굴선이 아름다운’이라는 부기 완화의 일차적인 효익으로 표현하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광고에서 여성들의 미의 기준인 ‘고운 얼굴선’을 강조했고, 이러한 전략으로 격전지대였던 차음료 시장 내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보였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