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크래프톤, S8UL과 파트너십…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 인도 출시

2023.03.17 07:41:00

15일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 인도 서비스 개시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의 e스포츠 기업 'S8U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래프톤은 드림모션에서 개발한 PVP 전략게임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의 인도 출시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15일(현지시간) S8UL과 파트너십을 맺고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를 인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는 파트너십 발표와 함께 인도 서비스를 개시했다. 

 

S8UL은 인도 e스포츠 팀과 유튜브 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는 e스포츠 전문 조직이다. S8UL은 인도의 인기 유튜버들이 협업해 만들어졌으며 100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S8UL은 크래프톤과 협력해 향후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 등을 제작, 인도 내 유저 확보에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는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인 드림모션에서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이다. 2019년 출시된 로드 투 발러:월드워2의 후속작으로 세계 각국의 고대 신화와 문명 속에 등장하는 9종의 수호신과 60여종의 유닛을 조합해 전략으로 승부를 겨룬다.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는 지난해 6월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바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2월 23일부터 로드 투 발러:엠파이어스 인도서비스의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25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했다. 또한 인도 서비스를 위해 힌디어 번역 서비스도 제공한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S8UL은 인도 게임 환경을 혁신하는데 앞장서 왔다. 루드 투 발러:엠파이어스 출시를 위해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더 큰 기회를 창출하고 인도에서 게임의 인기를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 2020년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이후 노드윈 게이밍, 로코, 프라틸리피, FRND, 쿠쿠FM, 릴라게임즈, 팬타이거, 원임프레션 등 다수의 기업에 투자해왔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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