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마마 어워즈 후원…'7만명' K팝 팬에 불닭볶음면 알린다

2022.11.29 15:11:01

29~30일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서 홍보 부스 운영
여자아이들과 협업 홍보 영상 공개… MZ세대 적극 공략

 

[더구루=한아름 기자] 삼양식품이 일본에서 개최되는 '2022 MAMA AWARDS'(마마 어워즈)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삼양식품 베스트셀러인 불닭볶음면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29일 삼양식품 일본법인 삼양재팬에 따르면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맞아 마마 어워즈에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 마마 어워즈는 이날부터 이틀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관객 수만 이틀 동안 7만명에 이른다.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삼양식품은 행사 기간 불닭볶음면 홍보 부스를 운영해 '불닭' 브랜드 제품을 홍보한다. 국내 그룹 여자아이들과 협업한 홍보 영상도 공개하며 현지 K팝 팬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일본의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2000년대생) 공략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들 MZ세대는 정치적으로 덜 민감할 뿐 아니라, 한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비교적 낮다는 판단에서다.

 

또한 SNS를 통해 한국 식문화의 영향을 쉽게 받여 현지화된 한식보다 본래의 맛을 추구하는 성향이 강해 충성 고객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의 글로벌 메가히트 상품이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은 2016년 930억원에서 2021년 3886억원으로 5년 만에 4배 증가했다. 불닭볶음면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자 해외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현지화된 후속 제품을 속속 내놓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올해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북미·유럽 등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며 "이번 마마 어워즈 행사도 참여해 불닭볶음면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K-라면의 저력을 발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지난 2019년 1월 일본법인 삼양재팬을 세우고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불닭볶음면과 불닭떡볶이, 불닭소스, 삼양라면, 감자면 등을 판매 중이다. 지난 7월엔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 '삼양라면 라인프렌즈 에디션'을 선보였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