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선데이토즈, '애니팡3' 서비스 5주년 맞아 주요 기록 공개(9월3주차)

2021.09.25 00:00:27

 

[더구루=홍성일 기자]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3' 출시 5주년을 맞아 주요 기록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애니팡3'에서 지난 5년간 이용자들이 사용한 하트 수는 약 117억 개로 집계됐다. 퍼즐 1회 당 하트 1개가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하루 평균 640만여 건의 퍼즐 플레이가 진행된 셈이다. 또한 도전낚시왕, 팡팡운동회 등 미니게임에서는 39억 개가 넘는 아이템이 사용됐으며 하루 15만 명 이상이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애니팡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수집과 고유 스킬 시스템을 선보인 '애니팡3'의 IP기반 캐릭터 관련 기록도 관심을 모은다. 총 417종의 애니팡 캐릭터들을 선보인 '애니팡3'에서 이용자들이 수집한 캐릭터는 1억 600만여 개이며,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는 점유율 9%를 기록한 '독서꼬마 블루'로 조사됐다. 독서꼬마 블루는 빠른 충전 속도와 지속적인 하트 추가 등의 특수 기술을 가진 캐릭터로 다양한 퍼즐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어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라푼젤 애니, 퍼레이드 애니는 고유 스킬과 디자인에 대한 호평 속에 선데이토즈가 집계한 이용자들의 인기 캐릭터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박성빈 선데이토즈 이사는 "하루 평균 20만 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애니팡3의 서비스 5주년은 모바일 퍼즐 게임의 진화와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23일 전 세계가 함께 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멸종 위기 해양 동물을 위한 보호 활동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7주년 기념 세계 환경 보호 캠페인을 위해 글로벌 NGO환경재단에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생태계 보호 활동 후원 및 해양 동물의 위기 심각성을 알리는 인식 개선 활동 등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재단에 전달된 후원금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될 다양한 해양 생태계 보존 활동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해안가에 떠밀려온 플라스틱 등 생활∙관광 쓰레기 저감 및 심해에 버려진 페그물∙통발 등을 제거하는 해양 환경 정화 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해양동물 구조와 산호초 보호, 무리한 연안 사업 감시 작업을 비롯해 지역 어민 대상 교육 및 환경보존 훈련 등으로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9월 25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1년에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를 통해 게임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 10회 게임콘서트에는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와 '제2의 나라',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의 작품에 참여한 김영선 성우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1부 강연자로 나서는 장동선 대표는 '게임의 끝은 어디일까: 삶이 게임이 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많은 사람들의 삶 속에 들어와 있는 게임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하여 강연을 펼친다. 이어 2부에서는 김영선 성우가 '게임 속 제2의 주인공: 성우, 게임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다'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 속 성우의 작업과정을 소개하고 성우로서 바라본 게임의 미래를 함께 예측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157번째 신규 챔피언 '벡스(Vex)'를 출시한다. 벡스는 2016년 클레드 이후 약 5년만에 추가된 요들 챔피언이다. 최근 빛의 감시자 이벤트에서 '몰락한 왕' 비에고의 협력자로 처음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우울주의자' 이명을 갖고 있는 벡스는 활기가 넘치는 것들을 용납할 수 없어 주변 모든 것에 짜증을 느끼고 온 세상이 우울과 절망, 두려움에 빠지길 바란다. 벡스는 비에고가 퍼트린 검은 안개에 영향을 받아 그림자 자아와 사악한 마법 능력을 발견하게 되고 비에고와 함께 전 세계를 해로윙에 갇힌 황무지로 만들고자 한다. 그러나 비에고가 죽은 아내 이졸데의 영혼을 되찾아 다시 부부의 연을 맺으려는 것을 알아채며 크게 배신감을 느끼고 혼자가 되는 길을 택한다.

 

중단 공격로 마법사인 벡스의 기본 지속 효과는 '파멸'과 '우울'이다. 파멸은 벡스가 주기적으로 파멸의 힘을 얻어 다음 기본 스킬로 적 챔피언의 돌진 방해 및 공포를 걸 수 있도록 강화해 주며 우울은 적 챔피언이 돌진하거나 이동기를 사용할 때 우울 표식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표식이 남은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표식이 폭발하며 추가 피해를 발생시키고 파멸 재사용 대기시간의 일부를 돌려받는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24일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핵앤슬래시 '언디셈버(UNDECEMBER)'의 공개 테스트 UBT(Unboxing Test)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UBT는 언디셈버 공개 뒤 처음으로 실시되는 유저 참여형 공개 테스트로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9월 28일부터는 테스트 참가를 희망하는 18세 이상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테스트는 모바일(안드로이드OS)과 PC(라인게임즈 FLOOR) 멀티플랫폼으로 진행되며, 모바일과 PC의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하다.

 

라인게임즈는 UBT에서 메인 스토리 모드와 레이드(Raid), PvP, 길드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참가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룬(Rune)을 활용한 창의적인 성장 플레이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고, 밀려드는 적에 맞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느낄 수 있는 핵앤슬래시 본연의 재미를 경험해볼 수 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