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7위

2025.12.23 09:48:31

[더구루=이연춘 기자] 바디프랜드가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23일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전체 순위에서도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한 27위를 기록하며 국내 헬스케어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가치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BSTI는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해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순위를 산정하는 브랜드 경영 성과 인증제도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헬스케어 부분에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KT등 국내 대표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동종업계인 코웨이와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 나이키 등 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을 통한 기술력, 적극적인 R&D 투자, 이를 통해 축적된 업계 1위의 지식재산(IP) 등에 기인한다. 바디프랜드는 신체를 움직여가며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40% 이상을 헬스케어로봇으로 전환시키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직접 수출뿐 아니라 기술 수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헬스케어로봇의 글로벌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 실제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의 올 해 해외 실적은 지난해 대비 2.5배 급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10년 연속 헬스케어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라는 성과는 혁신과 기술력뿐만 아니라 고객의 사랑과 신뢰가 쌓여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진보된 헬스케어로봇으로 고객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연춘 기자 lyc@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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