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진유진 기자] 빙그레가 프랑스 대표 유통체인 '까르푸(Carrefour)'에 ‘식물성 메로나’를 공식 입점시켜 판매를 시작했다. 빙그레가 까르푸에 입점하고 있는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다.
메로나 멜론맛은 까르푸가 주최하는 ‘혁신대상(Grand Prix de l'innovation)’ 지역·해외 부문에서 유럽 아이스크림 시장에 없는 독창적인 맛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았고, '최우수 혁신상(Meilleure Innovation)'을 수상하면서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수상은 프랑스 전역 1300여 개 까르푸 매장에서 식물성 메로나를 입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졌다.
15일 빙그레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까르푸 공식 입점을 계기로 프랑스를 포함해 유럽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현재 식물성 메로나는 까르푸뿐만 아니라 프랑스 내 다양한 아시안 마트 체인망에 입점했다.
또한 올해 독일 할인형 슈퍼마켓 '네토(Netto)', 폴란드 까르푸에 입점하는 등 유럽 지역에서 식물성 메로나 판매망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식물성 메로나에 이어 식물성 붕어싸만코를 출시, 유럽 시장 내 식물성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프랑스 까르푸 공식 입점을 계기로 유럽 시장 유통망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럽 지역에서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되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