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연춘 기자] KGC인사공사는 3분기 영업이익이 2분기에 이어 또다시 증가하며, 내실경영 중심의 전략이 성과를 거뒀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건강기능식품사업 부문 영업이익은 71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2023년 3분기 대비 17.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최근 5년간 분기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며,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KGC인삼공사의 영업이익률 상승은 ▲ROAS(광고비용 대비 수익률)에 기반한 광고 효율화 ▲면세점·온라인몰 등 고수익 전략채널 강화 ▲제조 효율 개선 등 전방위적 수익성 강화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회사는 올해 국내외 시장에서 광고비 최적화와 유통건전화를 통해 손익 구조를 개선하고, 농축액 수율 향상 등 제조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을 추진해왔다.
한류의 영향으로 외국인 관광객 증가,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에 따른 면세점 매출이 회복되고, 네이버·카카오·쿠팡 등 주요 온라인몰의 판매가 급증하는 등 고수익 채널이 빠르게 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 경주 주요 호텔에 정관장 프리미엄 홍삼 제품을 비치해, 경주에 방문한 정상과 외교 사절단이 숙박 중 한국의 전통 건강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일부 대표단은 숙박시설 어메니티로 제공된 정관장 홍삼 제품에 대하여 추가분을 박스 단위로 요청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고 전해졌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수익성 중심 브랜드 포트폴리오 운영과 광고효율화 노력이 2분기 연속 영업이익 상승으로 이어졌다”며 “KGC인삼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내실 있는 경영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