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승준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장 “상품 포트폴리오·유통채널·운영모델 차별화목표”

2023.10.19 10:46:55

배승준 법인장, 베트남 현지 언론과 인터뷰 진행
“신한라이프서 얻은 교훈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
“유통 채널 확대·보장성 보험 상품 강화 계획”

 

[더구루=정등용 기자] 배승준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장이 베트남 시장 생존 전략으로 차별화를 강조했다. 베트남 보험 시장에 다른 보험사들보다 다소 늦게 진출한 만큼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각오다.

 

배승준 법인장은 18일(현지시간)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상품 포트폴리오와 유통채널, 운영모델을 구축하고 차별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베트남 보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베트남 보험 시장은 과거 한국이 경험했던 변화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서 “모기업인 신한라이프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베트남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유통채널 확대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은 현재 은행, 금융사,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보험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배 법인장은 “텔레마케팅과 제휴 설계사를 통해 합리적인 보장과 보험료의 보험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라며 “개인보험대리점의 질적 향상에 초점을 맞춰 내년에는 전문 재무 컨설턴트 채널을 출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배 법인장은 대리점 채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보험상품의 구조가 복잡한 만큼 고객 니즈와 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면 상담 설계사가 필수적이란 게 그의 생각이다.

 

배 법인장은 “과거 보험설계사의 역할이 상품 상담에만 집중됐다면 앞으로는 보다 높은 전문성을 요구 받을 것”이라며 “상품에 대한 조언뿐만 아니라 고객 개인과 가족 재무 상황을 파악해 가장 적합한 재무 솔루션을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상품 전략과 관련해서 배 법인장은 고객의 실제 니즈에 더 부합하는 상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투자 연계형 보험 상품 외에 건강보험과 같은 보장성 보험 상품을 추가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보장성 보험 상품은 그동안 다른 회사들이 크게 주목하지 않았던 틈새 시장으로 향후 건강보험을 중심으로 보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투자 연계형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신한라이프에 입사한 배 법인장은 해외 시장 전문가로 손꼽힌다. 베트남 법인 설립 멤버 중 하나로 현지 시장에 안착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 8월 부법인장에서 신임 법인장으로 선임됐다.

정등용 기자 d-dragon@theguru.com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