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에머슨, 무선 산업용 통신 솔루션 업체 '코어티고'에 베팅

2022.10.01 07:30:00

코어티고, 공장 디지털화·자동화 솔루션 제공
IO-링크 무선 기술, 협동로봇 분야 등 적용

 

[더구루=정등용 기자] 에머슨과 퀄컴이 무선 산업용 통신 솔루션 업체 ‘코어티고(CoreTigo)’에 투자했다.

 

코어티고는 최근 에머슨 벤처스와 퀄컴 벤처스 LLC가 참여한 투자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이들 업체 외에 △카두멘 캐피털 △마그마 벤처 파트너스 △메론 캐피털 △시에라 벤처스 △버라이즌 벤처스 △메이타브 대시 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코어티고는 공장의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공장은 생산 과정에 소요되는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안정성과 확장성까지 제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코어티고 솔루션은 생산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인 방식을 도입해 생산 유연성과 생산량을 적절하게 조절해준다. 특히 기계나 생산 라인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 분야를 다루고 있다.

 

이 중 IO-링크 무선 기술은 유선 데이터 라인의 실현이 불가능한 협동로봇 등 높은 자유도의 로봇과 △전환 및 분기가 많은 운송 시스템 △자율 수송 트롤리 △위생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코어티고의 제어·모니터링 무선 통신 기술은 운영 효율성과 생산 기계 최적화, 에너지 소비 감소, 비즈니스 관리 등의 기능을 한다.

 

서스턴 크롬웰 에머슨 벤처스 개발·혁신 담당 부사장은 “코어티고의 무선 기술은 산업이 자동화에 접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에란 지그먼 코어티고 대표는 “에머슨과 같은 산업 리더의 신뢰를 바탕으로 완전 자동화 생산의 문을 열 수 있는 고성능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등용 기자 d-dragon@theguru.com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