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오는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에 걸쳐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의 전체 세션과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은 에픽게임즈의 혁신적인 언리얼 엔진의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다. 해를 거듭할수록 언리얼 엔진의 사용 분야가 전 산업으로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올해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세션들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는 9월 27일 공통, 28일 게임, 29일 영화, TV & 애니메이션, 30일 건축 & 자동차 산업을 주제로 총 20여 개의 세션들이 진행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이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는 게임, 영화, TV, 애니메이션, 건축, 자동차 등 모든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을 통해 3D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경험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는 만큼,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만한 역대급 세션들을 준비했다"면서 "언리얼 엔진 5, 디지털 휴먼, 디지털 트윈, 버추얼 프로덕션, 메타버스 등 전 산업을 관통하는 리얼타임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의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는 물론, 크리에이터들의 혁신적인 사례를 통해 진정한 디지털 미래를 위한 창의적인 영감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콩스튜디오
미국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가 자사 개발 모바일 어드벤처 RPG '가디언 테일즈'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정식 출시에 앞서 9월 14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2020년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된 가디언 테일즈는 위기에 빠진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특유의 레트로풍 도트 그래픽, 독특한 유머코드, 다양한 육성 요소 등 높은 완성도로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오는 10월 4일 출시될 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한층 넓어진 화면과 콘솔에 최적화된 편리한 조작감 등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가디언 테일즈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 사전 예약은 별도로 마련된 공식홈페이지와 닌텐도 e-shop 프리 오더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무료 뽑기 100회(1일 10회), 3,000 무료젬, 100,000 골드, 장미 기사 코스튬(기사 전용), 3성 장비(환상의 검), 2성 캐릭터(아오바)가 담긴 정식 오픈 기념 보상 패키지 6종이 제공될 예정이며 10월 내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게임 전체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2억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키런은 2013년을 시작으로 9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장르와 재미를 갖춘 게임들을 선보이며, 2억 명 규모의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IP로 우뚝섰다.
2013년 쿠키런의 탄생을 알린 '쿠키런 for Kakao'는 당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서만 누적 이용자 수 3,200만 명을 넘어섰다. 그리고 2014년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 'LINE 쿠키런'이 태국, 대만, 홍콩, 일본 등 12개국에서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7000만 명 이상의 해외 이용자를 사로잡았다.
이어 2016년 선보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대표 러닝 게임으로서 자리매김하며 4500만 명이 넘는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 5년이 지난 현재까지 꾸준한 유저 유입 및 활성화를 이끌며 IP 성장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이후 쿠키런은 △2018년 전략 배틀 게임 '쿠키워즈' △2020년 퍼즐 게임 '쿠키런: 퍼즐월드' 등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통해 5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가능성을 넓혔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은 출시 2년도 안돼 누적 이용자 수 48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IP로써 쿠키런의 영향력을 대폭 확장시켰다.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기준 2022년 1월부터 8월까지 국내 기업이 서비스하는 게임 중 가장 높은 평균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기록하며 가장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음을 증명하기도 했다.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서 배틀패스 가을 파트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배틀패스 가을 파트1은 길거리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힙합을 테마로 삼았다. 유저는 배틀 미션을 수행해 배지를 모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배틀 레벨을 올리면 힙합 테마의 시즌 한정 상품과 다양한 재화 및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배틀패스 테마에 맞춰 '3on3 프리스타일'의 캐릭터들이 브레이크 댄스를 추는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배틀패스 가을 파트1 업데이트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플랫폼과 상관없이 매칭을 통해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가을 시즌 랭크전이 시작된다. 또한, 주간 아케이드 챌린지 이벤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한 상위 100인의 유저에게는 최대 150포인트를 포함한 보상이 차등으로 지급된다.
이 외에도 신규 캐릭터 클로이의 티징 영상을 지난 8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