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英 페스티벌 후원…유럽서 인지도 끌어 올린다

2022.08.17 09:41:42

페스티벌서 바 운영…진로 체험 기회와 이벤트 운영
진로, 21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더구루=한아름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주류 업계 최초로 영국 페스티벌 후원에 나선다. 유럽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상승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1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달 영국 이스트런던 빅토리아 공원에서 개최되는 '루노 프레젠트 올 포인츠 이스트 페스티벌'(Luno presents All Points East festival)을 후원한다. 이번 후원으로 영국은 물론 유럽서 소주 브랜드 진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소비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운영본부 2층에 바를 운영한다. 폴라로이드 존뿐 아니라 국내 전통 게임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락·인디밴드 등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유명 가수 고릴라즈(Gorillaz)와 디스클로저(Disclosure), 테임 임팔라(Tame Impala), 더 케미컬 브라더스(The Chemical Brothers)등이 참여한다. 이에 유럽의 젊은 세대들이 행사에 대거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페스티벌 후원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면서 향후 유통 채널을 늘리겠단 계획이다. 특히 기존 식당 등 매장 중심에서 주요 주류 소매점에 입점해 매출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앞서 영국 3대 버거로 불리는 햄버거 체인 어니스트 버거와의 협력한 데 이어 런던 소호 거리 소재 유명 레스토랑과 손잡고 참이슬 칵테일을 알리는 행사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하이트진로의 진로는 21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9450만 상자(상자당 9ℓ 기준) 판매했다. 지난해 유럽 수출액은 전년 대비 44% 늘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