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인니 제약 인재 육성 프로그램 3기 완료…취업 기회 제공

2022.08.17 09:33:22

1·2기 우수 졸업생 9명 전원, 9월부터 국내서 근무
"인종·국가·연령·성별 넘어 글로벌 제약 인재 육성"

 

[더구루=한아름 기자] 대웅제약이 운영 중인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Daewoong Global DDS Training Program) 3기가 막을 내렸다.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의약품 개발 환경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인력을 배양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17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약학대학 석·박사 13명이 참여하는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도네시아 약학대학 석·박사 학생들은 대웅제약의 우수한 제약 기술을 배웠다고 평가했다.


에자 무티아 실파렌시(Eza Muthia Silparensi)는 "대웅제약의 실제 약물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제약 분야의 능력과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었다"며 "제약 관련 지식뿐 아니라 실무도 경험해 제약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로이얀 아디위자야(Royyan Adiwijaya)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세포 배양 실험에 참여하면서 배경지식을 쌓게 됐다"며 "대웅제약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과학계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기회"라고 덧붙였다.


대웅제약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앞서 진행한 1·2기 우수 졸업생 9명 전원이 대웅제약에 취업한 바 있다. 이들은 9월부터 국내에서 일하게 된다.


대웅제약은 연수 동안 인도네시아 약학대학 석·박사 학생에게 국내 최고 제제기술 및 의약품 개발 부문 전문가 특강, 제약공장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실습 등 폭넓고 전문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글로벌 바이오 및 제제 전문가 연수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해 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의약품 분야 전문인력을 육성하겠단 계획이다.


김관영 대웅제약 신제품센터장은 "자사는 인종과 국가, 연령, 성별이 넘어 글로벌 제약 인재를 육성해 우수한 제약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약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 3기는 지난 4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17주 동안 운영됐다. 13명의 참가 학생들은 5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발탁됐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