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검색 엔진 라이트하우스 랩스, 700만 달러 투자 유치

2022.05.14 00:00:00

시드 투자 라운드 완료…액셀·블랙타워·애니모카브랜즈 주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캐나다의 메타버스 검색엔진 스타트업 라이트하우스 랩스가 애니모카브랜즈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라이트하우스 랩스는 11일(현지시간)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700만 달러(약 9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액셀, 블랙타워, 애니모카브랜즈가 공동의 주도했으며 화이트스타 캐피탈, 스파클 벤처스, 제미니 프론티어 그룹 등과 유명 앤젤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라이트하우스 랩스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면 메타버스 세계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검색 시스템 개발에 나서고 있다. 라이트하우스는 현재의 메타버스가 단일 통로를 통해 모든 것에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과는 달리 게임 속에서 숨겨진 무언가를 찾아야 하는 퀘스트를 하는 것과 가깝다고 판단, 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검색 엔진을 구현하고 있다. 

 

라이트하우스 랩스는 확보된 자금을 기반으로 엔지니어링, 커뮤니티팀을 확장하고 글로벌 파트너십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 여름 내 첫 메타버스 검색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트하우스 랩스는 향후 메타버스 세계에서 애니모카브랜즈 등과 협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트하우스 랩스 관계자는 "구글과 같은 웹 검색엔진은 크롤링을 사용해 공개된 웹페이지를 검색한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3D 인터랙티브 미디어로 무겁고 역동적인 특성으로 인해 실시간 검색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데이터 통합이 필요하다"며 "개방형 메타버스는 아직 초기 단계로 응집력 있는 단위를 형성할 수 있는 표준을 배포하는 프로젝트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