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라이징윙스, 신작 ‘캐슬 크래프트’ 10월 5일 글로벌 출시(9월2주차)

2021.09.18 08:32:50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13일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10월 5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지난 6월 18일 인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현재 49개국에서 소프트론칭을 실시하고 있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하여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전략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모바일 RTS의 핵심을 충실히 구현했다.

 

8월 6일 시작된 캐슬 크래프트의 사전 예약은 한 달여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재 캐슬 크래프트의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청 가능하다.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프랑스 지역 대회인 '쿠프 드 프랑스(Coupe de France)'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쿠프 드 프랑스는 백년전쟁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프랑스 지역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대회로서, 지난 8월 17일부터 24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진행했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지난 11일에 진행된 본·결선 대회에서는 총 64명의 선수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렀다.

 

64강부터 결승에 이르는 치열한 경합 끝에 'MonkeyDLuffy' 선수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MonkeyDLuffy'는 지난 8월에 개최된 글로벌 이벤트 대회인 '월드 쇼다운'에서도 3위를 기록한 선수로, 이번 프랑스 지역 대회를 통해 다시금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가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음원 '진심으로 너를 위해 부르는 노래'를 15일 공개했다.

 

엔씨는 지난 5월부터 콘텐츠랩 비보(VIVO)와 함께 매달 새로운 음원을 발표하는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방송인 김신영의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 배우 라미란, 래퍼 미란이, 그룹 'ITZY(있지)', 가수 효린, 다솜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가수 '김윤아'와 '원슈타인'이 참여한 다섯 번째 음원 '진심으로 너를 위해 부르는 노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로하는 따뜻한 메시지가 담겼다. 이번 프로젝트의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월 오픈 이후 첫 업데이트로 새로운 던전과 보스가 추가됐다. 신규 던전 '니그라투리스 악의 심연'은 메인 스토리의 핵심 캐릭터인 '귀도'에 의해 다시 열리게 된 곳이다. 5인 타임 던전으로 다양한 컨셉과 난이도를 갖추고 있다. 레벨 35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3개로 나뉘어진 각 구역마다 보스들이 지키고 있다.

 

새로운 필드 보스 '뒤틀린 공허의 거미여왕'도 선보인다. 돌연변이 거미 여왕은 기존 거미 여왕보다 훨씬 높은 레벨과 난이도를 갖고 있다. 여기에 더 복잡하고 다양한 공격 패턴을 보여 이용자들간 협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신규 던전과 뒤틀린 거미 여왕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 특별 탈것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첫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료 상품인 신규 블레스 패스 '체인징 월드(Changing World)'와 루메나, 경험치 증가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구성된 '슈퍼 프리미엄 혜택 7일권'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 '체인징 월드' 블레스 패스가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는 '얼티메이트 파운더스팩' 구매자들에게는 ‘블레스 패스 티어 상승권' 2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 4분기 업데이트 로드맵과 PS5/엑스박스 시리즈 X 전용 버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9월 '생활 장비 마노스'를 시작으로 △아토락시온 - 사카라키아 △시즌 + △대양의 심장 벨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환상마 둠 △신규 영지 오딜리타 등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10월 선보일 신규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 사카라키아'의 플레이 영상도 최초 공개했다. '사카라키아'는 '바아마키아'에 이은 신규 던전으로 해저 테마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높아진 난이도를 통해 새로운 모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규 지역 '오딜리타' 세부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12월 업데이트 될 '오딜리타'는 카마실비아에서 쫓겨난 아히브들과 불사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신규 지역이다. 이용자는 새로운 지역에서 도전을 즐기며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딜리타' 공개와 함께 가장 강력한 방어구 '죽은신의 갑옷'과 신규 보물'라 '오르제카'의 모습도 공개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