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현대차, 전기차 고객 위한 '픽업앤충전 서비스' 론칭

2021.05.10 09:34:40

신개념 충전 대행 서비스, 실내 청소·세차 옵션 추가 가능
'마이현대' 앱 사용 예약 신청, 실시간 서비스 현황 확인도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고객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차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픽업해 충전과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 후 다시 차량을 인도해주는 충전 대행 서비스다. 아이오닉5,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17MY 이후 DC콤보 타입 차량)에 제공되며 현대차 통합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myHyundai)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마이현대 앱에서 희망하는 날짜, 시간, 차량 위치, 디지털 키를 활용한 비대면 여부 등을 선택한 후 픽업 비용 2만원을 결제하면 된다. 탁송 거리에 따른 추가 비용은 따로 없다. 예약이 완료되면 배정된 담당 기사가 고객이 희망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인근 충전소에서 최대 80%까지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마친 후 고객에게 다시 차량을 가져다준다. 충전 비용은 별도 실비 정산으로 1kWh 기준 255.7원이다. 아울러 추가 5000원 결제를 통해 기계식 세차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마이현대 앱을 통해 충전량, 주행가능거리, 충전기 연결 여부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와 차량 위치, 진행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토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의 총 5개 타임으로 운영되며, 시간대별 5건씩 1일 총 25건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약은 1일~5일 전에 가능하다.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향후 고객 수요와 운영 데이터 확보를 통해 대상 지역이 확대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이번 픽업앤충전 서비스 론칭을 통해 충전하러 갈 시간이 없거나 주변에 충전기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의 충전 스트레스를 대폭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서비스 런칭 기념 전기차 보유 고객 전원에게 서비스 체험 쿠폰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마이현대 앱에 로그인 후 쿠폰함에 발급된 '픽업 쿠폰'과 '세차 쿠폰'을 적용해 2만5000원 결제 시 이용 가능한 픽업 충전, 실내 청소와 추가 외부 세차 서비스를 충전비 부담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쿠폰은 오는 7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서비스 첫 이용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픽업 쿠폰', '세차 쿠폰' 각 1매를 추가 지급하는 이용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홈페이지 또는 마이현대 앱, 픽업앤충전 서비스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고객들의 충전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개념 충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전기차 최대 등록지인 서울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전기차 라이프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현대자동차]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