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섬유 전시회 '킹핀스24 암스테르담' 참가…언택트 마케팅 박차

2020.10.26 13:35:40

30일 인간과 사회적 책임 주제로 토론

 

[더구루=오소영 기자] 효성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데님 박람회 '킹핀스24 암스테르담'에 참가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글로벌 전시회가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온라인 행사에 참여해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국제 데님 박람회 '킹핀스24 암스테르담'에 참여한다. 이 전시회는 당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열리게 됐다. 업계 관계자들이 4일간 각기 다른 주제로 토론하며 최신 현황을 공유한다.

 

효성은 30일 '인간과 사회적 책임(People and Social Responsibility Day)'을 주제로 한 원탁 토론에 나선다. 레이몬드 우코(Raymond Uco), 다이아몬드(Daimond), 나비나(Naveena) 등 여러 데님 브랜드들과 인간을 위한 데님 산업에 대해 논의한다. 환경과 사회적 책임, 여성의 경제적 활동을 지원하려는 노력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글로벌 섬유 전시회가 코로나19로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효성은 온라인 행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앞서 지난 6월에도 온라인으로 열린 '킹핀스24 뉴욕' 전시회에 참가했다.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신축성, 원상 회복력을 특징으로 하는 데님 스판덱스 원사 3D 맥스를 선보였다. 4월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킹핀스24'와 '퍼포먼스 데이즈'에서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효성은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글로벌 섬유 시장에서 입지를 높인다. 특히 유럽은 세계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장으로 효성의 주요 공략지이다. 효성은 유럽 최대규모 아웃도어 전시회 ISPO, 스페인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등에 참여하며 유럽 고객사와 소통해왔다.

 

자라와 H&M, 프라다 등 유명 브랜드에 효성의 스판덱스가 쓰인다. 최근에는 ISPO에서 마이판 로빅으로 아시아 기업 최초 제품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마이판 로빅 직물 원단은 잦은 접촉과 마찰에도 마모가 덜하고 무게가 가벼워 아웃도어 재킷 소재로 주로 쓰인다.

 

 

 

오소영 기자 osy@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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