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매체 "고려아연, 원자재 시장의 숨은 거인" 평가

2026.02.12 08:18:01

獨 매체 "세계 산업에 매우 중요한 역할 담당" 평가
"세계적인 금속 수요 증가 힘입어 꾸준한 성장" 전망

 

[더구루=홍성환 기자] 독일 매체가 고려아연에 대해 "원자재 시장의 숨은 거인"이라며 "원자재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평가했다.

 

독일 IT 전문지 IT볼트와이즈(IT BOLTWISE)는 12일 "비철금속 업계의 선두주자인 고려아연이 최근 투자자와 금융 전문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일반 대중에게는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아연과 납 생산을 통해 세계 산업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같은 소재는 건설부터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산업 분야에 필수적"이라고 부연했다.

 

이 매체는 "고려아연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금속인 아연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에게는 여전히 생소한 기업"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최근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 플랫폼과 투자 커뮤니티에서 이 회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잠재적인 숨은 보석으로 거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IT볼트와이즈는 "고려아연은 건설과 자동차 산업, 그리고 부식 방지 분야에서 핵심적인 소재인 아연과 납 생산 및 정제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이외에도 금과 은, 기타 비철금속 채굴 사업에도 참여하며 폭넓은 수익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사업 다각화는 많은 투자자에게 안정적인 요소로 작용해 시장 변동성을 줄여준다"고 평가했다。

 

또 "고려아연은 유럽 최대 아연 제련업체인 네덜란드 니어스타(Nyrstar)와 같은 기업과 비교해 아연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주요 생산업체일 뿐만 아니라 환경 기준 수준, 금속 가공 효율성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요소가 고려아연을 단기적인 시장 변동에 덜 민감하고 안정적인 장기 투자처로 만들어 준다"고 전했다.

 

매체는 "원자재 부문에서 안정적인 투자를 모색하는 투자자에게 고려아연은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첨단 기술이나 AI 분야의 과대 평가된 주식이 종종 빠른 수익을 약속하는 데 반해 고려아연은 금속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 증가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홍성환 기자 kakahong@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