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아모레 미쟝센 '샤인 유어 신' 캠페인 가세 열풍

2025.12.07 07:00:00

틱톡 기반 참여형 마케팅→전 세계 MZ 공략 가속
에스파·현지 인플루언서 참여, 글로벌 확산세 뚜렷

 

[더구루=진유진 기자]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과 협업한 '샤인 유어 신(SHINE YOUR SCENE)' 글로벌 캠페인의 열기가 뜨겁다. 국내외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을 싣고 있는 모양새다. 틱톡 중심 참여형 챌린지가 글로벌 MZ세대의 소비·참여 트렌드를 정확히 겨냥한 전략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미쟝센은 대표 제품 '퍼펙트세럼'을 앞세워 샤인 유어 신 댄스 챌린지를 기획했다. 챌린지는 윤기 나는 머릿결을 강조한 헤어 플립 동작과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을 결합해 누구나 쉽게 참여·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지난 5일 기준 틱톡에서 '#SHINEYOURSCENE' 해시태그로 검색되는 콘텐츠는 태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크리에이터들이 올린 댄스·룩북 영상이 다수를 차지했다. 플랫폼 내에서 챌린지 참여 영상이 연일 증가하며 자연스럽게 확산 속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캠페인 확산 기폭제는 미쟝센 글로벌 모델인 K-팝 그룹 에스파(aespa)의 챌린지 영상이다. 에스파를 시작으로 동남아·미국 지역 인플루언서와 틱톡커들이 잇따라 합류하면서 조회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팝업 부스를 운영해 오프라인 촬영 체험을 제공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참여는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식 중 하나로 꼽힌다. 제품 경험을 자연스럽게 콘텐츠화하며 신뢰도와 팬덤 형성으로 이어지는 구조기 때문이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 광고를 넘어 참여형 콘텐츠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해외 시장 확장과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미쟝센은 틱톡이 가진 강력한 글로벌 파급력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강화하고, 글로벌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미쟝센 퍼펙트세럼은 지난 10월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헤어 스타일링 오일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헤어 에센스 부문에서 13년 연속 오프라인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누적 판매량은 1억병을 돌파했다.

 

미쟝센은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시작된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계기로, 스테디셀러 '퍼펙트세럼'을 중심으로 K-헤어 트렌드를 글로벌 시장에 확산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진유진 기자 newjins@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