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위메이드,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정식 서비스 시작(8월2주차)

2025.08.17 00:00:27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 레드랩게임즈의 웹3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 골든 에이지(ROM: Golden Age)'가 전 세계 170여 개국(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제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롬: 골든 에이지는 레드랩게임즈의 대표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ROM: Remember of Majesty)'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MMORPG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공식 사이트에서 앱 또는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출시 전부터 '친구 초대 이벤트', 'AMA(Ask Me Anything)', '크리스탈 토큰 얼리억세스(Early Access) 이벤트' 등을 진행해 사전예약 수 500만을 돌파하며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롬: 골든 에이지는 위믹스 플레이의 기존 흥행작들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CROM(크롬) 토큰', 'CRYSTAL(크리스탈) 토큰'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독창적인 토크노믹스를 구축했다. 또한 게임 토큰 CROM 토큰을 위믹스 3.0 메인넷에서 사용하는 스테이블 코인 'USDC.e'로 교환해주는 'Swap Pool(스왑풀)'과 'CROM 토큰'을 예치하면 CRYSTAL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Staking(스테이킹)' 시스템 등을 도입해 한층 진화된 웹3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비트월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월드(Bittworld)가 차세대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웹4' 플랫폼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론칭은 밈코인(Meme Coin), 인공지능(AI), 탈중앙화 거래소(DEX) 기능을 융합해 혁신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적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

웹4는 기존 웹의 개념을 뛰어넘어 사용자 중심의 분산형 인터넷 환경을 구현하는 기술로 정의된다. 이 플랫폼은 보안성과 투명성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가능케 해 개인과 기관 투자자 모두에게 최적화된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과 AI 알고리즘의 결합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투자 전략 추천 기능을 제공,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밈코인의 인기가 다시 한번 급상승하고 있다. 밈코인은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이에 따른 거래량 증가와 투자자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 비트월드는 웹4 플랫폼을 통해 유명 밈코인을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향후 밈코인 관련 프로젝트와 전략적 제휴 및 협업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비트월드는 단순한 거래소 기능을 넘어 AI 기반 투자 분석 도구와 탈중앙화 거래소(DEX) 기능을 통합해 사용자가 단일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통해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트레이더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며, 안정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금융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스토리

 

지식재산권(IP) 전문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스토리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 헤리티지 디스틸링(이하 헤리티지)과 함께 총 3억 6000만 달러(약 5000억 원) 규모의 $IP 토큰 트레저리(준비금)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에는 글로벌 최대 벤처캐피털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폴리체인 캐피털, 애링턴 캐피털, 앰버 그룹, 해시드 등 주요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IP 토큰은 스테이킹·라이선싱·AI 작업 등에 활용 가능한 웹3 최초의 프로그램 가능한 디지털 자산으로, 창작자·브랜드·AI 개발자가 온체인에서 지식재산(IP)을 등록·거래·수익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올해 초 글로벌 최대 디지털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선정한 '주목할 만한 Top 20 암호화폐'에 포함되기도 했다.

 

거래 구조에 따라 헤리티지는 총 5240만 개 $IP 토큰을 확보하게 된다. 이는 현재 유통량 약 2억 9500만 개의 6분의 1 규모로, 사실상 장기 락업 효과를 가진다. 스토리 재단은 이번 거래로 확보한 현금 약 8200만 달러(약 1130억 원) 전액을 90일 내 공개 시장에서 $IP 토큰 재매입에 투입할 계획이다.

 

안드레아 무토니(Andrea Muttoni) 스토리 재단 이사장은 "AI 시대 $IP는 새로운 디지털 금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이번 전략적 트레저리 조성을 통해 전통 금융과 웹3가 하나의 가치 네트워크로 수렴하는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스토리는 BTS, 저스틴 비버, 블랙핑크 등 글로벌 아티스트의 음원 IP를 비롯해 스태빌리티 AI(Stability AI), 아블로(ABLO), 크록스(Crocs), 발망(Balmain), OGQ 등 다수의 기업들과 협력하며 IP 활용 범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인공지능(AI) 훈련을 위해 개발된 풀스택 탈중앙화 데이터 레이어 포세이돈(Poseidon)을 공개하며, 저작권 문제없이 활용할 수 있는 IP 데이터셋의 공급, 유통 및 대규모 라이선싱의 자동화를 추진하고 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