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얼음정수기 혁신 제품으로 여름 정수기 시장 선도

2025.07.16 14:49:28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얼음정수기 RO 등 신제품 출시
더 커진 얼음 용량, 특허 받은 제빙 기술, 다양한 편의 기능 갖춰

[더구루=김명은 기자] 코웨이가 얼음정수기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여름 정수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코웨이는 16일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얼음정수기 RO'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선보인 '얼음정수기 RO'는 물속에 녹아 있는 미세 플라스틱, 중금속, 바이러스 등 일상 속 유해 물질을 깐깐하게 거르는 RO필터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크리스털 제빙 시스템'을 탑재한 이 제품은 얼음을 생성할 때 물속 기포를 제거해 단단하고 깨끗한 얼음을 생성한다. 또한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들어주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하루 최대 4.9kg의 풍부한 얼음을 만들어낸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글로벌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다시 한 번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제품명에 담았다. 이 제품은 코웨이 가정용 얼음정수기 중 최대 용량인 1.1kg의 얼음 저장고를 탑재했다. 이는 기존 아이콘 얼음정수기 대비 약 49% 커진 용량으로, 제품 크기 변화는 최소화하면서 공간 효율성과 얼음 저장량은 극대화했다.


더 커진 얼음 용량에 맞춰 제빙 성능 역시 효율적으로 구현했다. 코웨이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약 12분마다 신선한 얼음을 생성하며, 하루 최대 600개의 얼음을 만들어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스마트 원터치' 기능을 적용해 버튼 한 번으로 정량의 얼음을 간편하게 추출하고 얼음과 물을 동시에 추출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얼음 크기부터 출수 용량, 온·냉수 온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위생 관리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토출부, 얼음과 물 추출 파우셋 등 얼음이 생성되고 추출되는 모든 구간에 '7중 UV 살균' 기능을 적용해 위생적인 얼음을 제공한다. 여기에 얼음이 만들어지는 부분에 고온수 자동 살균 기능을 더해 이중으로 관리한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물속 유해 물질을 정밀하게 걸러주는 나노트랩 기반의 더블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인증하는 물맛 품질 평가 WTQ(Water Taste Quality)에서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해 우수한 물맛까지 인정받았다. 아이스 화이트, 아이스 그레이, 아이스 블루, 아이스 핑크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명은 기자 mania@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