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롯데마트 자체 피자브랜드 치즈앤도우(Cheese&Dough)가 베트남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베트남에 치즈앤도우를 론칭한 지 3개월 만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이하 롯데몰 하노이)'에 현지 2호점을 출점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롯데몰 하노이 지하1층에 위치한 롯데마트 웨스트레이크점에 치즈앤도우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곳 점포가 영업을 시작하면서 베트남 내 치즈앤도우 매장은 2곳으로 늘어났다. 롯데마트는 앞서 지난 6월 베트남 호치민 소재 롯데마트 고밥점에 현지 1호점을 열었었다. <본보 2023년 6월 27일 참고 [단독] 롯데마트, '치즈앤도우' 글로벌 브랜드로 확 키운다…인니 찍고 베트남 도전장>
치즈앤도우는 롯데마트 전문 쉐프의 노하우가 집결된 풍부한 피자 토핑과 저온 숙성한 쫄깃한 도우가 특징이다. 18인치 대형 피자가 시그니처 메뉴다. 롯데마트 웨스크레이크점 매장에서는 △새우피자 △치즈피자 △오리지널피자 △미트피자 등 4종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27일 치즈앤도우 베트남 2호점 오픈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며 고객몰이에 나선 바 있다. '피자 빨리 먹기 대회'를 열고 우승자에게 50만동권(약 2만8000원)·30만동권(약 1만7000원) 기프트카드를 한 장씩 증정했다.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에 이어 베트남 치즈앤도우 영토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자카르타 남쪽 보고르에 자리한 롯데 그로시르 보고르점에 지난달 치즈앤도우 6호점을 열었다.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세르퐁점에 1호점을 조성한 지 9개월 만이다. <본보 2023년 9월 13일 참고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치즈앤도우 6호점 오픈…외식 사업 속도>
롯데마트 관계자는 "'한국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피자'라는 콘셉트를 내걸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면서 “인구, 상권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검토를 시행하며 베트남 내 치즈앤도우 추가 매장 오픈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