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日서 라면·스낵 시장 공략 드라이브…신제품 베일 벗는다

2023.05.31 08:02:30

내달 3일 '넥스트 트렌드 페스티벌 도쿄' 포럼 참여
'7월 출시' 신라면 볶음면컵라면 치즈 야키소바 알려
'과자+아이스크림·우유' 신조합 레시피도 공개

[더구루=한아름 기자] 농심이 일본에서 신제품 체험형 이벤트에 참여한다. 현지에 신제품을 선보이기 앞서 사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미리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베드(시험장)로 활용할 예정이다.

 

농심은 다음달 3일부터 이틀간 일본 도쿄 국제 포럼에 처음 참가한다. 이날 포럼에서 열리는 '넥스트 트렌드 페스티벌 도쿄'(NEXT TREND FES. TOKYO)에서 신라면 볶음면 컵라면 치즈 야키소바 맛을 공개한다. 오는 7월 24일 일부 편의점에서 판매가 예정된 제품으로, 소비자 반응과 시장 적용 가능성 등 데이터를 미리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행사에서 △바나나킥 선데이 △꿀꽈배기 밀크 등 과자류도 소개한다. 과자와 아이스크림·우유 등을 곁들여 먹는 신조합 레시피를 공개해 신규 소비자 확보에 나서겠단 계획이다.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일본 시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앞서 농심은 일본 소비자의 한국 음식에 대한 기호가 높아지자 신라면 볶음면 야키소바 맛을 선봬 시장 지배력을 키워왔다.

 

한편 농심은 지난 2002년 일본에 판매법인 농심재팬을 세워 현지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해 왔다. 일본 내 'K라면' 인기에 힘입어 해외 사업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올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농심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605억원, 영업이익 638억원을 기록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