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크로스파이어IP RTS '크로스파이어: 리전' 12월 8일 정식 출시(12월1주차)

2022.12.03 08:05:00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이하 BBI, Blackbird Interactive)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Koch Media)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 (CROSSFIRE: LEGION)’을 12월 8일 출시한다.

 

'크로스파이어:리전'은 스마일게이트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개발한 PC 실시간전략(RTS)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세계관인 거대 군사기업과 테러리스트들 간의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진영 승리를 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크로스파이어: 리전'에는 총 9명의 지휘관과 66개 유닛 그리고 15개 미션이 등장한다. 캠페인 외에도 협동방어 모드인 '썬더스트라이크(Thunderstrike) 작전', 협동공격 모드인 '노스사이드(Northside) 작전'과 아케이드 모드 '브롤(Brawl)', '배틀라인(Battle Lines)'을 제공한다.

 

맵은 총 12종이 존재한다. 풍부한 맵에서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맵은 3대3용, 2대2용, 1대1용으로 나뉜다. 각자 독특한 매력과 전략 요소를 담고 있다. 스팀 워크숍도 지원한다. 이용자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을 열어뒀다.

 

◇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점령전 새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길드 콘텐츠 '점령전'은 3개 길드가 상대의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삼파전으로 격돌하는 단체 전투로, 길드원과 함께 적진을 공략하며 얻는 성취감과 높은 보상을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는 12월 5일부터 시작되는 새 시즌부터 유저가 더욱 편리하게 전략을 수립하고 강화된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도입한다.

 

먼저 전투 진행 시간을 기존 1일 12시간에서 2일 23시간으로 변경하고 점령 거점 개수에 따른 승점을 조정, 길드원들이 보다 원활하게 전투에 참여하고 효율적으로 승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손쉽게 길드 전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원의 상세 전투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창을 추가했으며, 전투 변동 사항 알림과 공격 예약 기능 등 전장의 현황을 신속히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능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도 카이로스 던전에서 종료 창을 개편하고 시나리오 지역에 중단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점령전 업데이트에 앞서 게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콘텐츠의 편의성을 높였다.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봉황 방통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이 가능해진 외전 장수 '봉황 방통'은 낙성 전투 중 유비의 말을 단 채 죽음을 맞이할 뻔하였지만 가까스로 피한 뒤 낙성 전투를 마저 끝을 냈다는 외전 시나리오 컨셉으로 출시된 장수이다.

 

봉황 방통 초월 시, 초월 스킬 '봉황현현'을 획득하게 되며 봉황 방통이 봉황을 소환하여 전방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소환된 봉황은 적이 가진 보호(무적, 피해 반사/흡수/보호막) 효과를 제거하고, 8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 증가 50% 효과가 적용되며, 10초 간 최대 체력 3%의 피해를 입히는 화염 피해를 준다. 또한 아군에게는 최대 체력 10%를 4번에 걸쳐 총 최대 40% 체력을 회복시킨다.

 

봉황 방통은 지난 10월에 출시된 서사 장수 고순과 함께 사용 시 '지옥불' 팀 효과가 적용되어 모든 피해가 15% 증가한다. 또한 법정, 제갈량과 함께 사용 시 ‘촉의 전략가들’ 팀 효과가 적용되어 받는 마법피해가 20% 감소하며, 치명타 확률은 15% 증가한다. 이 외에도 노장 전위와 함께 사용 시 '지옥에서 돌아온 자' 팀 효과로 모든 피해 증가 15%의 효과가 적용되며 주유, 노숙, 패왕 유비 등 기타 장수와 함께 사용 시에도 총 7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팀효과가 적용된다.

 

이번 봉황 방통 초월 업데이트에는 봉황 방통 초월 기념 이벤트 전장이 오픈될 예정이며, 이벤트 전장에서는 유저들이 기존 보유한 장수를 이용하여 초월 봉황 방통을 처치하고, 난이도에 따라 11전장 무쌍 재료 선택권과 장인의 모루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봉황 방통 초월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서 보옥, 용안석, 호안석 등 장수를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픽셀

 

엔픽셀이 자사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랑사가(서비스명 Gran Saga : 格蘭騎士團)'를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 정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엔픽셀은 지난 10월 쿠카 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의 각 마켓별 사전등록과 함께 공식 사이트 오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특히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인기 가수 '태연'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현지 TV∙옥외 광고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사전등록자 150만 명을 달성, 대만·홍콩에서 양대 앱 마켓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는 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쿠카 게임즈는 2012년 설립된 홍콩 소재 게임사로 국내에는 '삼국지 전략판(三國志・戰略版)'의 개발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지 시장 이해도와 운영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그랑사가의 원활한 서비스를 이어갈 방침이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문브레이커(Moonbreaker)'의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1.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언노운 월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인 '초렉(Cholek) 유적 발굴지'를 공개했다. 이 맵은 초렉 문명 콘셉트로 제작된 두 번째 맵으로 거대하고 웅장한 석상들이 늘어서 있는 맵이다. 초렉은 문브레이커의 세 가지 종족 중 하나로, 태양을 숭배하고 식물을 보호하는 농업 중심의 문화를 가진 종족이다.

 

또한 그간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업데이트 요청이 있었던 도색 프리셋 공유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SNS와 커뮤니티에 미니어처 도색 작업물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문브레이커의 세계관과 캐릭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오디오 드라마 시리즈 '문브레이커: 머나먼 원계의 이야기'의 세 번째 에피소드 '아스트라의 이야기'가 게임 내에 공개됐다.

 

이 밖에도 이용자 편의를 위해 기존 부대를 기반으로 곧바로 새 부대를 꾸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고, 일부 유닛의 밸런스를 조정했으며 각종 버그도 수정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