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예매 개시(11월3주차)

2022.11.19 08:20:00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가 주최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가 예매를 시작했다. 버닝비버 2022는 창작자들이 열정과 실험정신을 쏟아낸 인디게임을 다양한 전시, 컨퍼런스 등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이다.

 

행사 기간 중 온·오프라인에서 약 150여개의 최신 인디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으며, 게임의 변천사를 경험할 수 있는 최초의 플레이어블 빌드 체험 전시 'Ver.0.0.1'도 선보인다. 컨퍼런스와 게임잼 등 인디게임과 그와 관련된 인디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프라인은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가로수길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개최되며, 온라인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에서 내년 1월 15일까지 열린다.

 

버닝비버 2022 티켓 예매는 네이버 예약에서 할 수 있으며, 사전예매 판매기간(온·오프라인 동일, 11월 14일~12월 15일)과 정가 판매기간(오프라인은 12월 16일~18일, 온라인은 12월 16일~23년 1월 15일) 동안 구매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오프라인 1일권, 온라인 30일 이용권 모두 1만5000원으로 동일하다. 사전 예매 시 20%, 선착순 300명 대상으로 한 얼리버드 및 30인 이상 단체로 예매할 경우 40%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티켓 구매자 중 매주 1인을 선정하여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골든티켓 이벤트도 마련 될 예정이다.

 

티켓 구매자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오프라인 티켓 구매시 버닝비버 2022에 전시 된 80여개 게임 을 플레이 할 수 있고, 스탬프 랠리 및 다양한 문화체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버닝비버 2022 굿즈를 비롯해 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와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인게임 쿠폰과 굿즈, 스토브인디 게임 구매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온라인 티켓 구매시 150여개 이상(오프라인 전시 게임 포함)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고, 컨퍼런스 '비버콘 2022'(1일차-12월 21일, 2일차-12월 22일)에도 참여할 수 있다. 비버콘 2022는 창작자 누구나 발표자로 참여할 수 있는 컨퍼런스다. 국내외 인디게임 창작자 및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연사들이 게임 창작, 인디게임 문화 등을 주제로 한 발표를 선보일 예정이다. 

 

◇볼트렌드 게임즈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볼트렌드 게임즈(Boltrend Games)는 일본 AIDIS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2D 도트 기반 모바일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15일 11시부터 시작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라스트 클라우디아는 인간과 마수가 공존하는 세계 '그랑젤리아'를 무대로 제12기사단에 소속된 기사 카일과 마수(魔獸) 레이가 공동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세계관을 뒤흔들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며 펼쳐지는 도트 액션 RPG이다.

라스트 클라우디아 주요 특징은 3D 그래픽으로 그려진 공간에 2D 캐릭터가 결합된 도트 그래픽으로 전투 시 스킬과 액션의 타격감이 살아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자유도 높은 캐릭터 육성과 아크,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엿볼 수 있는 하이엔드 무비 등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갖추고 있다.

특히 캐릭터 특성에 얽매이지 않게 설계 및 기획돼 유저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아크를 활용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유저의 육성법에 따라 카일과 레이, 그리고 모험의 여정에 동참할 영웅 캐릭터 모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자유도 높은 육성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2종을 추가했다.

 

스토리 이벤트 '그 아이가 수영복으로 갈아입는다면 우마무스메 여름 이야기'에 등장하는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호핑♪비타민 하트] 스페셜 위크', '[날아라☆서머 나이트] 마루젠스키'를 추가했으며 서포트 카드 2종 'SSR [차가운 독점?] 스윕 토쇼'와 'SSR [전력! 탠트럼!] 위닝 티켓'도 새롭게 추가돼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는 스토리 이벤트 '그 아이가 수영복으로 갈아입는다면 우마무스메 여름 이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의 육성을 통해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얻고, 한정 스토리 개방, 한정 'SSR 서포트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유비소프트와 함께 게임 내 언어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 프로젝트 '제로 함 인 컴스(Zero Harm in Comms’)' 진행한다.

 

제로 함 인 컴스는 악성 채팅 등 게임 내 유해 콘텐츠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악성 채팅을 감지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불건전 언어 분류체계 및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와 유비소프트는 이번 연구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발로란트(VALORANT) 등 라이엇 게임즈의 경쟁력있는 IP에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파크라이(Far Cry) 등 유비소프트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더해 보다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예정이다. 모든 데이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익명 처리된다.

 

◇넷마블

 

넷마블은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약 2분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에는 주인공 성진우가 카르테논 신전에서 시스템의 힘을 통해 '성장 가능한 헌터'로 각성하게 된 것을 시작으로 '기사단장 핏빛의 이그리트' 등 던전 내 다양한 보스와 격돌하는 전투 액션이 담겨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서는 웹툰 원작에서 '일어나라'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그림자 소환을 통해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는 성진우의 모습이 공개돼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넷마블네오에서 PC 및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는 전세계에서 누적 조회 수 142억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 웹툰으로 자리 잡은 '나 혼자만 레벨업(디앤씨웹툰비즈 발행)'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또 원작 핵심 요소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심도 있게 구현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