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에 꽂힌 아모레퍼시픽, 국제화장품학회서 '마인드링크드 배스봇' 뽐내

2022.10.07 10:45:35

아모레 연구원, '제32회 세계화장품학회 회의' 연사 참여
CES 2022서 혁신상 수상...신경과학 기술 적용된 솔루션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로 꼽히는 CES 2022(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수상한 마인드링크드 배스봇(Mind-linked Bathbot)을 유럽에서도 소개했다. 국제 무대에서 아모레퍼시픽이 지닌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를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7일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 따르면 권구상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은 지난달 19일부터 사흘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제32회 세계화장품학회 회의 2022(IFSCC Congress 2022)에서 마인드링크드 배스봇에 관해 언급했다.

 

권구상 연구원은 지난달 21일 개최된 세션 '신경과학:우리의 뇌, 감정과 관계맺기(Neuroscience: Engaging Our Brain And Emotion)'에 연사로 참가했다. 실시간 감정 평가 애플리케이션과 해당 기술이 화장품 산업에서 지닌 의미를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권 연구원은 마인드링크드 배스봇에 적용된 신경과학을 바탕으로 하는 기술이 미래 맞춤형 화장품에 쓰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신경과학은 뇌 활동을 측정해 소비자 본인도 인식하지 못한 감정 상태, 반응 등을 식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설문조사나 인터뷰 등 전통적 방식이 지닌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란 시각이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마인드링크드 배스봇이 뇌파로 사람의 감정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향과 색의 입욕제를 즉석에서 로봇이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8개의 센서가 달린 헤드셋을 착용하면 실시간으로 뇌파를 측정한다. 해당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향과 색을 찾아준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로봇이 현장에서 1분 만에 맞춤형 배스밤(입욕제)를 만드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CES 2022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열리는 CES 2022에서 마인드링크드 배스봇을 선보였다.

 

권 연구원은 "신경과학이 가치있는 이유는 사람들이 자신이 내린 결정, 본인의 선호도 등을 합리적으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이라면서 "신경과학은 소비자 행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도구로 화장품 산업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