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지 '하퍼스 바자', LG생건 에이본 립마커 '강추'

2022.08.12 10:14:00

하퍼스 바자, 8월호서 TPSY 포에머 립 마커 집중 조명
중국 봉쇄조치·우크라이나 사태로 어려움 겪는 LG생건

 

[더구루=김형수 기자] 글로벌 패션 전문지가 LG생활건강이 인수한 에이본(Avon)에서 출시한 화장품을 집중 조명했다. 에이본의 인지도 제고와 이미지 개선 등의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글로벌 패션 전문지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는 8월호에서 TPSY 포에머 립 마커(TPSY Forever Lip Marker)의 소개했다.

 

에이본은 TPSY 포에머 립 마커가 입술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 생기있는 외모를 가꿀 수 있게 해준다고 전했다. 마커 어플리케이터로 입술에 라인을 잡아준 뒤 어플리케이터의 측면을 활용해 라인 안을 채우듯이 발라주면 된다. 매트한 질감을 지니고 있다. 비건 화장품이다.  

 

에이본은 "독특한 마커 디자인을 적용해 쉽고 정확하게 바를 수 있도록 했다"면서 "선명한 다섯가지 키스프루프(Kiss-proof) 색조가 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해외사업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에이본이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19년 8월 미국 화장품 회사 에이본을 1억2500만달러(약 1450억원)에 인수했다. 에이본은 미국 외에도 캐나다, 푸에르토 리코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에이본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에이본 컨벤션 2022(Avon Convention 2022)를 열었다. 이어 라이브 쇼핑을 통해 신제품 치 컬렉션(Chi Collection)을 선보이는 등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올해 2분기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 매출은 85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6%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57.4% 줄어든 933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시 확산되며 상하이 등 대도시가 봉쇄되고, 베이징을 비롯한 대부분의 도시에서 봉쇄에 준하는 엄격한 통제가 시행됨에 따라 외출금지, 매장 영업 중단, 물류 출하 제한이 이어진 여파가 컸다고 전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지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이 어려웠다는 설명이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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