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선데이토즈, '애니팡4' 신년 맞이 흑호 코스튬 선보여(12월4주차)

2022.01.01 00:00:00

 

[더구루=홍성일 기자]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 한정판 흑호 코스튬을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선보인 흑호 코스튬은 모자, 상의, 하의 등 7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판매하는 한정판 장비다. 강렬한 인상의 호랑이 코스튬에 얼굴을 내민 귀여운 애니팡 캐릭터로 만들어진 흑호 코스튬은 새해를 맞이한 이용자들의 인기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코스튬에 포함된 '전설의 흑호 클로'는 퍼즐 플레이 시, 스킬이 발동되면 최대 5턴의 추가 이동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전략적인 재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의 에피소드 47에 해당하는 2251번부터 2300번째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프리미엄 패스'를 개편했다. 매달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받는 프리미엄 패스에 포인트 적립 제도를 신설한 이번 업데이트는 선물 상자를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전하게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빌리빌리

 

빌리빌리(BILIBILI)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미소녀 메카닉 RPG '파이널기어'에서 세가(SEGA)의 액션 어드벤처 '사쿠라대전'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파이널기어'는 탄탄한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미소녀 수집형 RPG에 메카닉을 결합한 매력적인 게임으로, 수백여 개의 파츠를 조합하여 만든 개성 넘치는 나만의 메카닉으로 전투에서 짜릿한 격파의 쾌감을 느낄 수 있어 출시 후 유저들의 호평과 함께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이다.

먼저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29일부터 한정 픽업으로 SSR '신구지 사쿠라'와 SSR '마리아 타치바나'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월 12일부터는 SSR '칸자키 스미레'와 SSR '키리시마 칸나'가 한정 픽업으로 등장하며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오는 29일부터 콜라보 기념 '사쿠라대전' 이벤트 던전이 오픈된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쿠라대전' 캐릭터의 특별한 매력을 담은 '사쿠라대전' 캐릭터 전용기와 신규 스킨도 선보인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모바일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리플 판타지'는 턴제 방식의 카드 전략 RPG로, PVP(이용자간 대결)은 물론 싱글 플레이로도 즐길 수 있다. 카드 조합에 따라 능력 배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전투를 끌어나갈 수 있으며, 도트 그래픽의 귀여운 디자인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픽업 소환 시 높은 확률로 알렉, 그란힐트, 레피티아, 셀리아, 나르타스, 안젤리카 등 브라운더스트의 인기 캐릭터 6종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 이벤트'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또, 이용자의 레벨이 10을 달성할 경우 6마성 카드 중 랜덤으로 1장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1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투 시작 전 선택할 수 있는 친구의 대표 카드에 브라운더스트 6마성 카드가 하루에 한 장씩 등장하게 된다. 이때 6마성 카드는 전용 스킬을 가진 초월 6성으로 전투 승리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엔픽셀 

 

엔픽셀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기념 이벤트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검은 호랑이'를 테마로 게임 내 이벤트 스토리 및 캐릭터 12종에 대한 코스튬을 추가한다. 이와 함께 1월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신년 콘셉트가 적용된 큐이와 오르타 캐릭터 전용 SSR 그랑웨폰과 함께 아티팩트 3종을 선보인다.

 

또한 게임 내 길드 경쟁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빛 속성 보스 '제네로'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시련의 아티팩트 상자' 및 SSR 아티팩트 '빛의 심판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픽셀은 신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일까지 신년 연하장 이벤트를 진행, 공식 포럼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그랑사가' 굿즈 및 일러스트 카드 4종 등이 담긴 '그랑사가 연하장 세트'를 선물한다. 이어 오는 11일까지 '신년 출석 이벤트' 달성 시 캐릭터 '윈' 전용 코스튬을 지급하며, 오는 13일까지 '큐이의 퍼즐 이벤트'를 통해 골드 및 SSR 그랑스톤, 그랑쥬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의 그랜드 오픈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언디셈버'는 지난 11월25일부터 정식 서비스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언디셈버'는 '열 세 번째 존재' 서펜스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한 '룬 헌터'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통한 전투와 파밍을 즐길 수 있으며, 수집한 장비와 '룬(Rune)'을 조합해 클래스(직업)의 제한 없는 성장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최초 공개 시사회'를 통해 지난 UBT(UN-Boxing Test) 테스트 이후 개선점을 공개하는 한편 합리적인 BM(Business Model)과 경매장 콘텐츠 이용 수수료 50% 인하 등 개선된 게임성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와 호평을 이끌어냈다.

 

'언디셈버'는 오는 1월13일00시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글로벌은 내년 1분기 중 서비스할 계획이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