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헬스케어 소마로직,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와 파트너십

2021.08.28 00:00:20

새로운 치료 표적 및 항체 발견을 위해 협력
소마스캔으로 항체 식별하고, 소마머로 검증

 

[더구루=김다정 기자] 단백질 분석 전문 회사 '소마로직'(SomaLogic)과 고품질 합성 DNA를 제공하는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Twist Bioscience Corporation)가 혁신 의약품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소마로직과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새로운 항체를 생성하고, 주요 질병 바이오마커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약물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협력을 통해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는 소마로직의 독자적은 '소마스캔'(SomaScan) 플랫폼을 사용해 표적에 대한 항체를 신속하게 식별하겠다는 계획이다.

 

인간 혈액 단백질은 질병의 90% 이상을 치료할 수 있다. 이들 단백질 중 어떤 것이 특정 질병과 인과 관계가 있고 어떤 것이 표적 약물의 후보가 될 수 있는지 결정하는 것이 치료제 개발의 기본이다.

 

이 과정에서 소마스캔을 이용하면 광범위한 치료 영역에서 표적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에밀리 엠 레프루스트 트위스트 바이오사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소마스캔 플랫폼은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임상적으로 관련된 바이오마커의 풍부한 소스를 제공한다"며 "우리는 이런 표적을 선별해 질병 치료를 위한 강력한 항체를 발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양사는 소마스캔 플랫폼이 발견한 잠재적인 단백질 표적 목록에 대한 특정 약물 표적을 검증하기 위해 ‘소마머’(SOMAmer) 시약을 사용해 유망한 양물 표적을 강화할 방침이다.

 

로이 스미스 소마로직 CEO는 "이번 협력은 유전체학과 단백질체학 모두에서 합성 생물학 접근 방식을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연결 예"라며 "식별 및 검증은 생물학 및 의학에서 상당한 잠재적 영향을 미치는 획기적인 발견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정 기자 92ddang@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