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이 일본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한정판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 네온(IQOS ILUMA ONE NEON)을 출시했다. 아이코스 제품군을 확대하며 비연소 제품군 수요가 높은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다만 국내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필립모리스는 이번달 일본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원 네온을 론칭하고 판매 채널 확대를 본격화했다.
아이코스 일루마원 네온은 아이코스 일루마 원의 한정판 모델이다. 내부에서부터 가열이 이뤄지는 스마트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돼 블레이드가 없고 사용 이후 청소할 필요가 없다. 완전 충전 시 20회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올렛, 마젠타 등 2가지 색상이 있다. 테리어, 센티아 등의 전자담배 전용 스틱을 이용할 수 있다.
필립모리스 지난 6일 △홋카이도 삿포로 △도쿄 하라주쿠 △도쿄 긴자 △나고야 △오사카 우메다 △오사카 신사이바시 △히로시마 △후쿠오카 등 일본 곳곳에 자리한 아이코스 스토어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원 네온을 처음 선보였다. 이어 지난 7일 아이코스 온라인 스토어와 아이코스 라인(LINE) 공식 계정, 지난 22일 전국 주요 편의점 및 담배 취급매장을 통해 선보였다.
필립모리스가 일본 비연소 제품 사업이 활기를 띠자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필립모리스 일본 전체 매출 가운데 비연소 제품 순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0%가 넘는다.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비연소 제품군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다만 국내 출시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달 국내에서 출시한 아이코스 일루마 원 마케팅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이다.
다음달 30일까지 아이코스 공식 매장 및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이코스 클럽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아이코스 2.4 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 등 기존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한 후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이나 아이코스 일루마를 구매하면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주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