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누아, 日 도쿄·나고야·오사카서 팝업…열도 공략 강화

2026.01.27 09:30:09

PDRN 미스트 앞세워 앳코스메 핵심 거점 공략
체험형 마케팅으로 일본 MZ·기능성 수요 동시 흡수

 

[더구루=진유진 기자] 더파운더즈 스킨케어 브랜드 '아누아(ANUA)'가 일본 3대 핵심 도시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히트 제품으로 부상한 'PDRN 미스트'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고, 일본 뷰티 유통 핵심 채널과 접점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27일 더파운더즈 재팬에 따르면 아누아는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일본 도쿄·나고야·오사카에서 팝업 이벤트 '아누아 PDRN으로, 유리알 같은 광채를'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일본 뷰티 트렌드 척도로 꼽히는 앳코스메(@cosme) 도쿄·나고야·오사카 매장에서 열리며, 체험 중심 구성으로 구매 전환을 동시에 노린다.

 

이번 팝업 중심에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빠르게 주력 제품으로 자리 잡은 'PDRN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미스트'가 있다. 해당 제품은 SNS를 중심으로 '부적 미스트'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휴대성과 즉각적인 광채 표현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실제로 한국 올리브영 성수점 팝업에서 오픈 직후 500여 명 대기 등록을 기록했고, 일본 큐텐(Qoo10)에서도 겨울 메가할인 기간 이틀 만에 약 2만 개가 판매되며 현지 수요를 입증했다.

 

아누아의 PDRN 라인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기능성 시리즈로 평가받는다.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은 지난해 베스트 코스메틱 어워드에서 총 14개 부문을 수상했으며, 'PDRN100 히알루론산 세럼 마스크' 역시 다수 매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단일 히트 제품에 그치지 않고 라인업 전반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아누아는 이번 팝업에서 단순 진열 판매를 넘어 체험 요소를 전면에 내세웠다. 현장에서 PDRN 라인 전 제품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구매 고객 대상 한정 가챠와 SNS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체류 시간과 브랜드 몰입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성분 이해도가 높은 일본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접근으로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팝업을 아누아의 일본 내 포지셔닝이 한 단계 진화하는 계기로 보고 있다. 자연 유래 성분 중심 브랜드에서 더마·기능성 영역까지 외연을 확장한 아누아가, PDRN이라는 명확한 키워드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의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앳코스메 주요 매장을 거점으로 삼았다는 점에서 향후 정식 입점 확대 가능성도 거론된다.

 

업계 관계자는 "일본 화장품 시장은 최근 성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며 기능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따지는 소비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한국에서 이미 검증된 PDRN 라인은 일본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누아는 16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번 일본 3개 도시 팝업을 계기로 브랜드 경험 축적과 충성 고객 확보에 집중하며, 중장기적인 현지 시장 안착 전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진유진 기자 newjins@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