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HSBC와 손잡고 'VVIP 공략'…금융·쇼핑 시너지 극대화

2025.05.12 10:09:43

[더구루=이연춘 기자]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금융 공룡 HSBC와 손잡고 VVIP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이번 제휴는 고액 자산가들을 겨냥, 금융과 쇼핑 혜택을 결합한 프리미엄 전략으로 풀이된다.


12일 롯데면세점은 HSBC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VVIP 고객들에게 특화된 금융 및 쇼핑 서비스를 제공해 고품격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오는 8월31일 독점 제공된다.


롯데면세점을 이용한 HSBC 고객은 100달러 상품 구매시 8달러 할인을 받는다. 롯데면세점 골드 회원이 되면 할인 혜택 폭도 커진다.


이는 면세 쇼핑 수요 회복이 더딘 가운데, 구매력이 높은 VVIP 고객층을 확보하여 수익성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으로 분석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롯데면세점의 VVIP 고객은 HSBC의 맞춤형 자산 관리 컨설팅, 특별 금리 상품 등 차별화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반대로 HSBC의 VVIP 고객은 롯데면세점의 퍼스널 쇼핑 서비스, VVIP 라운지 이용, 한정판 상품 우선 구매 기회 등 최고급 쇼핑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제휴가 롯데면세점과 HSBC 모두에게 윈-윈 전략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HSBC의 VVIP 고객 기반을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HSBC는 롯데면세점의 프리미엄 쇼핑 인프라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HSBC와의 협력은 단순 제휴를 넘어, VVIP 고객에게 전에 없던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연춘 기자 lyc@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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