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홍보트럭, 말레이시아 누빈다

2024.03.30 00:00:00

신라면 브랜드 이미지 각인
현지화 전략 제품도 출시

[더구루=한아름 기자] 농심 신라면 홍보트럭이 말레이시아 전역을 누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신라면 버스 이미지와 광고 영상 등을 올리며 이벤트를 진행, 현지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30일 농심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인터랙티브(쌍방향) 홍보트럭 이벤트를 진행한다.

 

므르데카 광장 등 관광 명소에서 농심 신라면 홍보트럭을 발견하고 사진을 찍은 후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물을 게재하면 자동 응모된다. 농심은 내달 8일까지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30명에게 120링깃(약 3만4000원) 상당의 신라면 제품을 선물로 준다. 


농심이 일방적인 신라면 제품 소개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홍보트럭을 직접 찾아다니고 사진찍는 과정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K-대표 식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농심 관계자는 “현지 소비자들이 농심 브랜드를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농심이 말레이시아 라면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는 배경은 높은 성장성 때문이다. 세계라면협회(WINA) 조사 결과 말레이시아 라면 소비량은 지난 2018년 13억7000만개에서 △2019년 14억5000만개 △2020년 15억7000만개 △2021년 15억8000만개로 증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의 현지화 전략 제품 신라면 볶음면 등을 출시하며 말레이시아 사업을 확대해 왔다. 말레이시아 진출 첫해(2007년) 70만달러에 불과했던 신라면 매출은 지난 2022년 450만달러까지 올랐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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