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열풍 속 캐릭터GPT 등장…디지털휴먼 시대 '성큼'

2023.01.27 08:37:36

알레시아AI 출시…자연어 한 문장으로 캐릭터 생성

 

[더구루=홍성일 기자] 인공지능 NFT(iNFT) 개발 기업 '알레시아AI(Alethea AI)'가 대화형 AI 캐릭터 생성 플랫폼 '캐릭터GPT(CharacterGPT)'를 공개했다. 전세계적인 챗GPT(ChatGPT) 열풍이 블록체인 시장으로 확장되고 있는 모양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알레시아AI가 지난 20일(현지시간) 캐릭터GPT를 공개했다. 캐릭터GPT는 자연어 설명으로 대화형 AI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멀티모탈 생성 AI시스템이다. 

 

캐릭터GPT에서 캐릭터를 생성하고자 하는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설명하는 문장을 입력해야한다. 알레시아AI의 설명에 따르면 유저는 '인물', '설명', '특성' 등의 3가지를 입력해야한다. 인물은 캐릭터의 얼굴 생김새와 성별 등을 결정하고 설명 부문은 캐릭터의 신체적 특징, 의상, 핵심적인 특성 등을 결정한다. 특성은 캐릭터에 부여될 추가적인 성격과 배경 등을 결정하는데 사용된다. 

 

알레시아AI가 예시로 든 문장 중 '세계 여행을 좋아하는 요리사 레오(Leo as a Chef who loves to travel the world)'을 보면 '레오'라는 이름을 통해 남성 캐릭터 생성된다. '요리사'라고 '설명'된 만큼 쉐프를 상징하는 의상을 입고 있으며 '세계 여행을 좋아한다'는 설명으로 캐릭터의 다양한 느낌을 부여하게 된다. 그리고 이렇게 생성된 캐릭터는 텍스트로 통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알레시아AI는 캐릭터GPT를 통해 디지털 신원 더욱 확고해 질 것으로 봤다. 설명에 따라 AI가 생성하는만큼 사람의 지문과 같은 고유한 ID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어 한 줄만으로 캐릭터가 생성되고 이 캐릭터와 대화를 할 수 있는만큼 게임은 물론 디지털 트윈, AI 비서, 가상 인플루언서, NPC 등이 구축되며 메타버스의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봤다. 

 

또한 NFT(대체불가토큰)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거래 활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iNFT(Intelligent NFT)' 시장도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알레시아AI 측은 "우리는 이 기술이 인류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에 깊은 영감을 받았고 모두가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면서 우리는 창의성과 표현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