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美서 '블랙팬서2' 해피밀 론칭…韓 출시는

2022.11.02 13:46:35

슈리·오코예 등 마블 캐릭터 장난감 제공
유색인종 목소리 키우고 인재 육성 지원

 

[더구루=김형수 기자] 맥도날드가 미국에서 오는 11일 마블 영화 ‘블랙팬서-와칸다 포에버(이하 블랙팬서2)’ 개봉에 맞춰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장난감이 포함된 해피밀을 선보인다. 전 세계적 팬덤을 지니고 있는 마블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유치에 나서려는 것으로 해석된다. 블랙팬서2 해피밀이 향후 국내 맥도날드에 출시로 이어질지 관심이 쓸린다.   

 

맥도날드는 지난 1일 현지 시간 미국에서 블랙팬서2 해피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블랙팬서2 해피밀에는 슈리와 오코예를 비롯한 10개의 마블 캐릭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10개의 장난감 가운데 하나가 들어있다. 미국 전역에 있는 맥도날드 매장에서 재고가 떨어질 때까지 판매한다. 

 

맥도날드는 블랙팬서2 해피밀 출시가 유색인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다양성 확대를 위한 움직임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블랙팬서는 아프리카에 있는 가상의 왕국 와칸다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슈리, 오코예 등 블랙팬서2에 등장하는 다수의 유색인종 캐릭터가 맥도날드 해피밀 장난감으로 제작됐다.

맥도날드는 미국에서 지난 2월 열정과 재능을 지니고 미국 사회 곳곳에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젊은 흑인 리더들을 이야기를 알리는 캠페인 퓨처22(Future 22)를 시작했다. 이어 지난 6월에는 마르쿠스 그라함 프로젝트(Marcus Graham Project)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유색인종 마케터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다. 맥도날드의 마케팅과 PR 에이전시가 훈련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이에 블랙팬서2 해피밀의 한국 출시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미국 해피밀 추이를 살필 것으로 보이지만 국내 출시는 미정으로 알려졌다. 

 

제니퍼 힐런(Jennifer Healan) 미국 맥도날드 마케팅·브랜드콘텐츠·참여부문 부사장은 "블랙팬서 1편은 탄탄한 스토리와 재능있는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새로운 세대의 마블 팬들에게 영감을 주었다"면서 "이제 그 경험을 맥도날드 레스토랑으로 가져와 소비자들이 해피밀을 즐기며 그들의 영웅을 만날 수 있도록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