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대만 '정인절·부친절' 맞아 이벤트…세트메뉴·할인 판매나서

2022.08.01 10:52:44

15일까지 치킨·피자 세트, 6.7% 할인 판매
현지화 전략·K푸드 주도…연내 7곳 오픈

[더구루=한아름 기자] 제너시스BBQ가 대만에서 발렌타인데이(정인절·연인의 날)·아버지의 날(부친절)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나서 K푸드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겠단 계획이다.


1일 제너시스BBQ는 정인절(8월 4일)·부친절(8월 8일)을 맞아 대만에서 오는 15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러브 프라이드치킨 밀(Love Fried Chicken Meal)을 할인 판매하며 K푸드를 알린다.

 

러브 프라이드치킨 밀은 치킨 반 마리와 피자 한 판, 탄산음료 두 잔이 포함된 메뉴다. 치킨과 피자는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기존 가격(986위안)에서 6.7% 할인한 920위안에 한정 판매된다.
 

이어 이름에 'ㄧㄥ', '到ㄉㄠ', 'ㄗㄨ' 글자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체 메뉴의 1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BQ가 현지 기념일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현지 시장 공략에 따른 것이다. 기념일을 맞이해 외식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겠단 계획이다. 한국 드라마와 케이팝 등의 성공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현지화 전략을 통해 K푸드 열풍을 주도하겠단 목표다.


BBQ는 대만을 중심으로 매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타오위안, 타이중, 타이난 등 주요 도시에서 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지난 4월에는 온천관광지인 베이터우에, 5월에는 가오슝에 매장을 잇따라 열었다. 연내 7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메뉴도 다양하게 갖췄다. 치킨·피자에 이어 떡볶이, 잡채, 전 등 한식 메뉴를 함께 선보이며 K푸드 전도사 역할을 해왔다.


BBQ는 대만은 외식시장이 계속 확대되고 있고,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대만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한편 BBQ는 전 세계 58개국에서 225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점포는 1800여개다. 미국, 일본, 대만 지역을 중심에서 최근에는 중국, 유럽, 동남아 지역으로 진출 지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엔데믹이 본격화한 이후 BBQ는 전 세계 곳곳에서 점포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세계적인 외식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