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첫 번째 군단장 레이드 '발탄' 업데이트

2021.01.14 15:46:16

헌터 직업군 최초 여성 클래스 '건슬링어' 사전등록 이벤트도 오픈

[더구루=홍성일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레이드 콘텐츠 '군단장 레이드 발탄'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14일 지난 로아온 페스티벌에서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된 '군단장 레이드'가 마수군단장 '발탄'을 시작으로 이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순차적으로 군단장 레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마수군단장 발탄은 강력한 힘으로 모든 것을 파괴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발탄의 공격에 따라 지형과 지면, 환경이 끊임없이 변화한다. 특히, 모험가의 선택에 따라 유기적으로 전투 공간이 변화하며 진행되는 연출들은 기존 레이드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군단장 레이드에서만 사용 가능한 '에스더 스킬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에스더 스킬은 파티를 이끄는 공격 대장이 사용 가능하며 공격대의 구성과 전투 상황에 맞춰 제대로 사용하면 전황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군단장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로스트아크 헌터 직업군 최초의 여성 클래스 '건슬링어' 사전등록 이벤트도 오픈했다.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건슬링어 무기 외형 꾸미기 아이템(아바타) '메마른 사막의 총'과 특별 칭호 '황혼의 무법자'가 지급되며 각종 아이템과 게임 화폐가 들어있는 아이템 상자도 선물로 제공되어 건슬링어 육성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가디언 토벌 콘텐츠 '멸화의 집행자 데스칼루다'도 업데이트됐다. 데스칼루다는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강화된 공격 패턴을 약화시킬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이를 공략하기 위한 이용자들의 수많은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군단장 레이드로 로스트아크 레이드 콘텐츠 개발 역량의 정수를 담아낸 만큼 압도적인 스케일과 퀄리티를 느껴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각각의 군단장 레이드는 각 군단장의 특징을 고스란히 콘텐츠 안에 녹여 완전히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로스트아크의 세계관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텔러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