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홍성일 기자] 넥슨이 인기 RPG '메이플 스토리'의 신규 OST를 음원 사이트에 발매하며 팬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넥슨은 12일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겨울 업데이트에 맞춰 실력파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음원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원에는 하현우, 비와이, 선우정아가 참여했다.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하현우가 참여한 테마송 'NEO', 비와이(BewhY)가 참여한 '카인'의 테마송 'Not Belong Anyone', 선우정아와 협업한 'Time to Realize' 등 이다.
하현우가 참여한 NEO는 지난 12월 10일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NEO'를 예고하며 공개됐으며 '그란디스'에서 펼쳐질 대 서사시의 서막이 열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NEO'는 강렬한 기타 이펙터, 신스 사운드가 돋보인다.
'Not Belong Anyone'은 비와이가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해 만든 곡으로 기존 '메이플스토리'의 선율과는 다른 파격적인 비트에 비와이의 랩이 더해져 곡이 끝나는 순간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한다.
선우정아가 참여한 'Time to Realize'는 에르다의 기운에 숨겨져 있던 힘을 만나 5차 전직에 눈을 뜨게 되고 위기를 극복하며 새로운 모험을 향해 나아가는 영웅들의 서사를 반영한 곡으로, 선우정아가 작곡, 작사, 가창까지 전체 프로듀싱을 도맡아 진행했다.
한편 넥슨은 2017년 '메이플스토리'의 자체 OST 앨범을 발매를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공연(2018년)을 개최할 만큼 게임 음원에 큰 힘을 싣고 있다. 유튜브에서도 '공부할 때', '잠들 때 듣기 좋은 메이플스토리 BGM 모음', '옛날 메이플 BGM 모음' 등 각종 영상과 음원이 팬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공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