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음료 카테고리 확장" 오리온, 음료사업 본격 진출

2020.06.17 07:27:28

단백질과 아미노산 성분 함유한 음료 '닥터유 드링크' 첫 출시
종합식품기업으로의 제 2도약 위해 음료사업 본격 진출

 

[더구루=길소연 기자] 오리온이 생수에 이어 음료 라인을 출시하는 등 음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간편하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단백질을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가 중국, 베트남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닥터유 드링크를 선보이며 음료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카테고리를 통해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닥터유 드링크는 오리온의 첫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일반적인 단백질 강화 식품과 달리 맛에도 심혈을 기울여 초코맛과 바나나맛 2종으로 선보인다. 영양성분이 우수한 '밀크 프로틴'을 사용해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과 18종의 아미노산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판매가 기준 1병당 2000원으로 가성비도 함께 잡았으며, 국내 최초 무균 충전 시스템 라인에서 생산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은 신체 대사 작용 필수요소이자 근육을 만드는 주성분으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과 에너지 생성, 체내 필수 영양성분의 운반과 저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주 52시간, 워라벨 및 집콕으로 인한 홈트레이닝 등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 확산으로 단백질 식품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 단백질 성분을 강화한 닥터유 단백질바를 출시해 1년 2개월만에 누적판매량 1500만개를 돌파하는 등 단백질 함유 식품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향후 건강에 좋은 닥터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본격 활용해 비타민 등 영양성분을 강화한 닥터유 드링크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오리온이 제과를 넘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제2도약할 수 있도록 음료사업 영역을 적극적으로 개척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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