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롯데, 뉴진스 내세워 '제로' 브랜드 본격 키운다

2024.04.15 08:39:23

제로 라인업 17종 출시·광고 전개…젊은층 공략
제로 올해 韓 매출 500억원…국내서 인기 확인

[더구루=한아름 기자] 일본롯데가 글로벌 앰버서더 그룹 '뉴진스'와 함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브랜드  키우기에 나선다. 뉴진스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의 입맛을 잡겠다는 계획이다. 제로는 롯데웰푸드가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지난해 6월 국내에 출시한 브랜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롯데가 뉴진스와 함께 '제로 밋츠 뉴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제로 브랜드 △제로 미니컵 바닐라 △제로 미니컵 우지말차를, 이듬날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제로 후르츠 젤리 등 라인업 17종을 출시한다.

 

일본롯데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제로의 특장점을 알리고, 젊고 활력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뉴진스는 현지에서 팬층이 두터운 K-팝 아이돌 그룹인 만큼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유튜브·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 마케팅에 나선다. 뉴진스는 광고 영상에서 제로에 저칼로리 대체 감미료 '말티톨'이 들어있어 설탕 없이도 맛·제품력이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할 방침이다. 말티톨은 올리고당에 알코올을 결합해 만드는 당알코올로, 혈당 상승 속도가 설탕의 절반 수준인 데다 충치를 일으키지 않아 저칼로리 대체 감미료로 각광받고 있다.

 

일본롯데는 "제로는 자연스러운 단맛을 그대로 간직한 제과 브랜드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올해도 제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뉴진스와 협업 활동을 통해 제로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일롯데는 지난해 9월 뉴진스를 대표 얼굴로 발탁하며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본보 2023년 9월 12일 '따로 똑같이' 韓 이어 日 롯데, 글로벌 엠버서더로 뉴진스 발탁 참고> 롯데웰푸드는 뉴진스와 함께 △필리핀 △홍콩 △대만 등 17개국에서 빼빼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일본롯데는 제로와 함께 이달 23일 '뉴진스 밋츠 이따껌 소다민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본보 2024년 1월 30일 日 롯데, '뉴진스 껌' 4월 출시…글로벌 아이돌 껌 마케팅 강화 참고>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