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넷마블 6일 뱀파이어 컨셉의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뱀피르'에서 신규 월드 '리델' 오픈한다.
신규 월드 리델은 스트리머가 활동하는 스트리머 월드로, 6일 오후 6시 총 3개의 서버(리델1, 리델2, 리델3)가 오픈된다. 앞서 뱀피르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신규 월드 '밀라', '릴리스', '카인' 등 신규 월드를 연이어 오픈한 바 있다.
뱀피르는 출시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9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를 비롯해 양대 마켓 인기 최상위권, 동시접속자 수 20만 명 돌파 등 초기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넷마블은 서버 안정성과 최적화를 강화해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넷마블은 신규 월드 오픈을 기념하여 리델 월드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순수한 혈석 선택 상자' 30개, '정제된 혈청 묶음 상자' 30개, '피의 만찬' 30개, '경험의 혈청' 100개, '100만 골드', '금화의 혈청' 100개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뱀피르는 현재 양대마켓 매출 1위를 기념해 '희귀 형상 확정 소환권', '희귀 탈것 확정 소환권', '밤의 향기' 3개, '밤의 성배' 3개, '강화 주문서 상자' 100개, '순수한 혈석 선택 상자' 10개, 100만 골드 등의 보상을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게임 플레이만으로 영웅 등급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위대한 시작! 영웅의 서약' 이벤트를 비롯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탈것 11회 소환권 II'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매일 매일 성장하는 계승자!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총 400만 골드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황금 미션 이벤트', '몬스터 처치 이벤트' 등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온라인 포커 게임 '피망 쇼다운 홀덤'이 'TMT X 피망 쇼다운 홀덤 토너먼트' 온라인 새틀라이트를 개최한다.
이번 경기는 네오위즈가 'CTP(Chinese Texas Hold'em Poker Club)'와 맺은 공식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CTP는 대만 최대 포커 토너먼트 'TMT(Taiwan Millions Tournament)'의 주관사다.
네오위즈는 CT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아시아 주요 포커 대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넓혀갈 기반을 다져나간다. 또한 앞으로 양사는 합법적이고 공정한 토너먼트 환경 조성 및 건전한 홀덤 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모으고, 더 나아가 양국간 활발한 교류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TMT X 피망 쇼다운 홀덤 토너먼트 온라인 새틀라이트는 피망 쇼다운 홀덤에서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경기는 매일 저녁 7시, 9시, 11시에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저녁 7시와 9시 두 차례만 열린다. 전체 20 경기에 걸쳐 경기당 5명에게 참가 티켓을 지급해, 총 100장의 티켓이 제공된다. 티켓은 양도할 수 없으며 본인만 사용가능하다. 최대 4회까지 리엔트리(재참가)가 가능하다.
이 경기에서 인더머니 순위권 내에 포함된 이용자들은 오는 14일 오후 1시 수원 '이에스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본선 '2025 TMT 챔피언십 - 미니 메인(데이1)'에 진출하게 된다.
데이1 경기를 통과한 최종 선발자는 내달 22일 오전 11시 대만 '아시아 포커 아레나(Asia Poker Arena)'에서 개최되는 동명의 행사 데이 2(DAY 2) 진출권을 얻게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대만 최대 규모의 포커 대회인 TMT와 함께 국내 이용자들에게 글로벌 무대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포커 플레이어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무대를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플레이위드코리아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넥써쓰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인기 MMORPG '로한2'의 글로벌 블록체인 버전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로한2 글로벌 블록체인 버전은 원작의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캐릭터와 아이템 등 '게임 내 자산'을 거래할 수 있고, 현실 가치를 기준으로 하는 새로운 '가치 중심의 경제 시스템'을 제공한다. 특히 이 게임은 전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게임 내 아이템 거래와 보상 시스템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전예약에는 다양한 유저 참여형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어, 단순 참여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인 참여가 보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토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5일부터는 게임 내 핵심 재화이자 토크노믹스의 중심인 루비(RUBY)의 얼리 액세스 1차 판매가 시작되며, 참여 유저는 루비를 특별 가격과 보너스로 선점할 수 있다.
이어 서브 이벤트로는 사전예약자 수가 일정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사전예약자수 달성 이벤트가 포함된다. 특히, 일부 구간을 달성하면 추가적으로 $CROSS 토큰을 지급하는 '럭키 히트' 이벤트도 진행되어 유저들의 참여를 더욱 유도할 예정이다.
양사 관계자는 "로한2 글로벌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가 게임 내 자산에 대한 온전한 소유권을 가지고 활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새로운 MMORPG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마운틴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5 시즌 2'를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
PMPS 2025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프로 리그로, 이번 시즌 총상금은 4000만 원 규모다. 우승팀에는 2500만 원, 준우승팀에는 1000만 원, 3위 팀에는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시즌에는 △파트너 팀 5개 △시즌 1 성적을 기반으로 진출한 4개 팀 △아마추어 대회 'PUBG MOBILE OPEN CHALLENGE(PMOC) 2025 시즌 2'에서 선발된 7개 팀까지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대회는 5일간의 온라인 서킷 스테이지와 2일간의 오프라인 파이널로 진행된다. 서킷 스테이지는 7일, 13일, 14일, 20일, 21일 오후 3시에 열리며 매 경기일 총 6매치(론도-에란겔-에란겔-에란겔-미라마-미라마)로 운영된다. 이번 시즌부터는 기존 사녹 대신 신규 맵 '론도'가 포함된다.
서킷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포인트는 일자별로 초기화되며, 상위 3개 팀은 파이널 점수에 누적되는 베네핏 포인트를 얻는다. 파이널은 27일과 28일 양일간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유관중 경기로 열리며, 총 12매치와 서킷 스테이지의 베네핏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PMPS 2025는 글로벌 무대와도 연계된다. 시즌 2 우승팀은 연말 열리는 최상위 국제 대회인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이하 PMGC) 진출을 향한 도전에 나선다. PMPS 시즌별 파이널 누적 포인트는 KEL 2025 성적과 함께 동일 배율로 합산돼 PMGC 포인트로 환산되며, 연간 포인트 1위 팀은 PMGC 직행 티켓을 확보한다.
PMPS 2025는 한국펩시콜라의 탄산음료 마운틴듀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크래프톤은 경기장 브랜딩과 가상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한국펩시콜라는 e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