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진유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을 전면에 내세운 팝업스토어를 일본 도쿄 시부야에 연다. 글로벌 앰버서더 진과의 협업 캠페인을 통해 일본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10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 라네즈 팝업스토어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도쿄 시부야 중심 상권인 시부야 로프트 1층 마사카 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 일본법인인 아모레퍼시픽재팬이 주관하며, 일부 로프트 매장에서도 팝업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신제품 '네오 쿠션 뮤이'다. 진이 직접 선정한 애정템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월드와이드 뮤이'를 테마로 체험존에서 소개된다. 이외에도 라네즈 '젤 크림 스킨 로션', 로프트 한정 상품, 시즌 한정 제품 등도 함께 전시·판매된다.
방문객을 위한 샘플 키트 제공은 물론, '네오 쿠션 뮤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진의 아크릴 스탠드가 수량 한정으로 증정된다. 구매 고객 대상 데코레이션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라네즈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K-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진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