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컴투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의 인기 타이틀 3종인 '컴투스프로야구2025'(이하 컴프야2024),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이하 컴프매 LIVE 2025)에서 황금 연휴 기간을 포함한 5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우선 컴프야2025에서는 '가정의 달 황금 연휴 컴프야와 함께!' 테마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2일부터 '가정의 달 꽃다발 제작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고 꽃송이를 모아 꽃다발을 만들면 '플래티넘 코치팩', '최고급 구단선택 골드팩', '한계 돌파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7일부터는 '데굴데굴 주사위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주사위 기회를 얻고, 말판을 완주하면 'Live 구단선택 플래티넘팩', '다이나믹 스킨 적용권 박스' 등 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컴프야V25에서는 게임 안팎으로 이벤트가 펼쳐진다. 게임 내에서는 1일부터 '철완 임팩트 구단선택팩'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어른이날 스카우트 이벤트'를 비롯해 이벤트 5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 5종은 15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어릴 적 야구와 관련된 추억을 댓글로 적어 보는 '나도 한땐 야린이였다!' 이벤트, 어버이날 야구 팬심을 측정해 보는 '야구 경기 직관 티켓 vs 가수 콘서트 티켓' 밸런스 게임 등 가정의 달을 주제로 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프매 LIVE 2025에서는 1일부터 '연휴 접속 보상 이벤트'로 매일 에너지 충전권을 지급하고, 게임 내 재화와 경험치를 최대 6배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5일부터는 유저의 투표를 통해 구성된 어린이날 기념 무료 패키지를 선물한다. 해당 패키지에는 '베테랑 드래프트권'과 '포텐셜(XR)' 등 총 6종의 아이템이 들어 있다.
◇넥슨
넥슨이 신작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에서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로봇 현상금 사냥꾼 칼바인은 3회의 고속 연사가 가능한 '블래스터'를 무기로 사용하며 적의 이동을 제한하거나 위치를 탐색하는 스킬을 사용해 뛰어난 추격 능력을 발휘하는 헌터다. 추진 엔진 스킬 사용 시 빠른 이동 후 적에게 둔화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쇼크트램 드론'을 사용해 주변 시야를 확보하고 적의 이동을 제한할 수 있다. 궁극기인 '블래스터 오버킬' 사용 시 물체를 관통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강화 탄환을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쓰러뜨리거나 위습을 소멸시키면 강화 탄환을 1회 더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부 헌터의 성능을 다듬는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한다. 먼저 '보이드'가 더 적극적으로 적을 추격하거나 따돌릴 수 있도록 기본공격의 둔화효과와 '공간전이' 스킬을 상향한다. 또 '쥴'이 더 빠르게 궁극기 공격을 가할 수 있도록 '번개폭풍' 스킬의 체공 시간과 발동 시간을 낮춘다. '제프'의 경우 회복력, 기동성, 생존 요소를 전반적으로 상향하고, '사로스'는 마나 사용 부담을 줄인다. 이 밖에도 '오쓰'와 '브랄', '진', '비보', '미쓰' 등 헌터의 성능을 일부 조정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부터 파티 구성에 적용되는 티어 제한 기준을 완화해 다이아몬드 티어는 실버 티어까지, 마스터 티어는 골드 티어까지 파티를 맺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더불어, 전장 내 환경 요소 '간헐천'의 효과음 볼륨을 높이는 등 각종 게임 이용 편의성을 개선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정예 던전 10단계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예 던전 '공허의 유적'과 '난쟁이 비밀 통로'에 각각 10단계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공허의 유적 10단계에서 기존보다 더 많은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난쟁이 비밀 통로 10단계에서는 '강화석'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인 특화 슬롯'의 최대 단계가 기존 5단계에서 10단계로 확장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까지 열리는 '던전&던전 이벤트'에서는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던전 입장권 선택 상자'와 '노른의 모래시계'를 지급한다. 14일까지는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가 진행되며, 각인 특화 시도 및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황금 각인 도장'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오는 14일까지는 '축복받은 대륙 침략자 등장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대륙 침략자' 대신 '축복받은 대륙 침략자'를 만날 수 있으며, 이를 처치 시 기여도 및 참여 보상으로 '축복받은 대륙 침략자의 금상자/은상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28일까지는 '5월 가정의 달 기념! 특별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마을 의뢰, 몬스터 처치 등 이벤트 기간 중 진행되는 미션을 완료하면 '신성의 소환권' 66장을 포함한 다양한 인게임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할 경우 '광명의 소환권' 33장이 추가로 지급된다.
◇넷마블
넷마블이 액션 RPG '몬길: STAR DIVE'의 1차 비공개 테스트(CBT)에 참가할 '1st 몬길러스'를 모집한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21일부터 27일까지 PC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19일까지 '몬길: STAR DIVE'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몬길: STAR DIVE는 2013년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이용자는 특별한 운명을 가진 주인공 '클라우드'·'베르나'와 함께 길드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게임 고유의 세계관을 접하며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게 된다.
몬길: STAR DIVE는 원작의 핵심 게임성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5로 구현된 고퀄리티 스토리 연출 △3인 파티로 이뤄지는 태그 플레이와 시원하고 화려한 액션 △몬스터를 포획·수집·합성하는 '몬스터링 컬렉팅' 등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시스템과 콘텐츠들을 갖췄다.
넷마블 관계자는 "지스타 2024에서 게임을 처음 공개한 이후 유저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변화와 개선을 이뤄냈다"면서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유저분들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향후 더 구체적이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MMORPG '리니지W'에 신규 콘텐츠 '격전지 13구역'을 업데이트했다.
격전지 13구역은 리니지W 모든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다. 비슷한 능력치를 가진 이용자들끼리 익명으로 매칭돼 짧은 시간 동안 집중도 높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용자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이틀 동안 최대 10회 쟁탈전에 참여 가능하다. 총 9명의 플레이어가 던전에 진입하면 3명씩 3팀을 이룬다.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하면 '던전 전용 신화/전설 장비 선택 상자'와 '격전의 황금 주화 주머니' 등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사망 시 보유한 던전 전용 장비 및 대부분의 아이템을 떨어뜨린다.
던전은 시간이 지나면서 활동 범위가 좁아지며, 종료 시 이용자는 PK, PVP, PVE 활동에 따른 점수로 랭킹 순위를 올릴 수 있다. 랭킹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누적 점수로 매겨지며, 상위권에 속한 이용자에게는 버프(Buff, 강화효과)가 제공된다.
던전에서 전용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탈출하면 던전 전용 아이템은 삭제되고, 보유하고 있는 모든 격전의 황금 주화 주머니를 보상으로 받는다. 주머니는 아덴성의 '떠돌이 상인'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