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칠레서 ‘최고 브랜드’ 선정…10년 연속 쾌거

2025.04.19 07:30:06

스마트폰·가전·TV 부문서 최고 브랜드 자리매김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효과…브랜드 경쟁력 입증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전자가 칠레 대표 소비자 인식 조사인 '칠레3D(Chile3D)'에서 10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현지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와 지지는 삼성 브랜드의 영향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로 풀이된다.

 

19일 삼성전자 칠레법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5년 칠레3D 조사'에서 △스마트폰 △생활가전 △TV 등 3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브랜드(Marca de Excelencia)'에 선정됐다. 이는 브랜드 명성, 호감도, 시장 내 존재감 등 주요 지표에서 고른 강세를 나타낸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올해는 '밀레니얼 세대와 가장 잘 연결되는 브랜드'라는 특별상까지 수상하며 젊은 소비자층과의 유대감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여줬다. 기술력뿐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10년간 동일 조사에서 변함없이 높은 점수를 받으며 주요 가전 분야에서 시장 선도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해왔다. 이번 수상은 현지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혁신 제품과 맞춤형 마케팅이 만들어낸 결과로, 향후 중남미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칠레3D 조사는 시장조사업체 GfK와 칠레 기업 '카뎀(Cadem)'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직관적 인식과 정서적 유대, 실생활 속 존재감 등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으로 평가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에는 전국 54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총 351개 브랜드를 72개 소비재 카테고리로 나눠 평가했다.

 

막다 그룬발트(Magda Grunwaldt) 삼성전자 칠레법인 마케팅 담당dms "칠레인들의 인정은 우리가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들과의 신뢰 관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예린 기자 yljung@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