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캘거리에 캐나다 5호점 오픈…북미 영토 확장 '청신호'

2024.05.25 00:00:00

캐나다 에드먼턴·토론토 등에 출점 계획
지난해 3월 토론토에 캐나다 1호점 오픈

 

[더구루=김형수 기자]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Calgary)에 캐나다 5호점을 열고 현지 사업을 확대했다. 오는 2030년 북미 1000호점 달성 비전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파리바게뜨는 앞으로도 캐나다 에드먼턴, 토론토 등에 신규 매장을 열고 현지 영토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캘거리 시내 '캘거리 디자인 디스릭트'(Calgary Design District) 인근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캘거리에 들어선 두번째 파리바게뜨 점포다. 

 

해당 점포는 캘거리 랜드마크로 꼽히는 캘거리 타워(Calgary Tower)를 비롯해 내셔널 뮤직센터 스튜디오 벨(National Music Centre Studio Bell), 센트럴 도서관(Central Library) 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해 집객에 유리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파리바게뜨는 캘거리 2호점에서 케이크, 커피 등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와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다양한 빵 가운데 원하는 빵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중앙 진열방식을 이곳 매장에도 적용했다. 

 

캘거리 2호점이 영업을 시작하면서 파리바게뜨가 캐나다에서 운영하는 매장은 5곳으로 늘어났다. 캐나다에 진출한 지 1년여만에 거둔 성과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3월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점포를 열고 현지 사업을 본격화했다. 이후 앨버타주 캘거리·에드먼턴, 온타리오주 뉴마켓 등에 매장을 오픈했다. 

 

캐나다 진출 당시 파리바게뜨 글로벌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은 "캐나다는 영미권 시장이면서도 범(凡)프랑스 문화권까지 아우르고 있어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라면서 "9조달러(약 1경2260조원)에 이르는 세계 식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리바게뜨는 "캘거리에 캐나다 파리바게뜨 5호점을 오픈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해당 매장을 방문해 우수한 품질의 빵과 커피 등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kenshin@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