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톡 이모티콘 3탄 출시(1월4주차)

2024.01.27 07:30:49

 

◇넷마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특유의 유쾌한 멘트를 담아낸 총 24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직이는 형태로 선보여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지난해 1월 첫 공개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와 같은해 6월에 공개한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전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화제가 된 바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지난 이모티콘 출시 이후 7개월만에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에는 신규 멤버 샐러리쿵야가 등장하고 모션이 더해져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 구매 및 사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부터 31일까지 공식 계정으로 인증샷을 보내준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컴투스

 

컴투스의 모바일 최장수 MMORPG ‘아이모’가 공식 커뮤니티에서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을 공개했다.

 

‘아이모’는 올해 상반기에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를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우선 길드 시스템이 새롭게 바뀐다. 길드 내에서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드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며, 새로운 아이템과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전용 던전’도 생긴다. 콘텐츠를 진행하며 획득한 ‘길드 주화’로 스킬과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꾸준히 게임을 즐겨 온 상위권 유저를 위해 새로운 지역이 업데이트된다. 해당 지역은 현재 최고 레벨 사냥터인 ‘모르포시스 정원’보다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가 출현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새로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퀘스트도 추가된다. 15레벨부터 20레벨 사이의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을 위한 퀘스트로 기획 중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PvP 콘텐츠인 ‘전장’ 또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상하 구도에서 좌우 구도로 전투 시점이 변경된다. 이를 통해 진영에 따른 유불리를 해결하고, 전황을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게임 내에서 거래할 수 없는 아이템을 관리할 수 있는 ‘캐릭터 창고’가 추가되고, ‘알림 기능’도 아이템 판매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는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계획돼 있다.

 

 

◇NHN

 

엔에이치엔은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인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Hangame Double A Poker)'가 1주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NHN이 2023년 1월 출시한 정통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이다. 출시 초기 정통 홀덤 룰을 채택한 게임성과 일일 온라인 토너먼트 콘텐츠, 가로/세로 모드와 멀티테이블/멀티뷰를 지원하는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두뇌 및 심리 싸움을 즐기는 마인드 스포츠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더블에이 리그’, ‘시즌 트라이엄프’ 등의 랭킹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간 경쟁 시스템 및 랭킹별 보상 시스템을 구축하고, ▲평일 출퇴근 시간 맞춤형 ‘러시아워 토너먼트’와 주말용 ‘빅개런티 토너먼트’ 등 시간대별로 특화된 다양한 토너먼트를 개최하는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이용자 개개인의 플레이 스타일 구축을 돕고 생동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하는 콘텐츠도 다수 추가됐다. ▲승리를 뽐낼 수 있는 스터프 아이템, 플레이 도중 간단한 소통을 지원하는 이모티콘, 카드 스킨/캐릭터 등의 다양한 아이템과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배경화면을 제공한다. 또, ▲매일 토너먼트 티켓 4종을 무료로 지급해 누구나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다. 

 

현재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게임 아이템과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 2종을 진행 중이다. 

 

오늘부터 4주간 진행되는 ‘오픈 1주년 홀카드 수집 미션 보드’ 이벤트는 매주 새로운 미션을 제공, 주차별 미션을 모두 완수한 이용자에게 '1주년 기념 주화 스터프*’를 지급한다. 컬렉션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매년 출시 기념 주화 스터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터프: 게임플레이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꾸밈성 아이템

 

‘새해에도 갤럭시’ 이벤트는 갤럭시 스토어와 함께하는 신년 이벤트다. 2월 19일까지 1주년 기념 주화를 모으거나, 갤럭시 스토어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경우 자동으로 응모에 참여하게 된다. 응모에 참여한 이용자 10명에게 랜덤 추첨을 통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지급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PC 게임 ‘영웅모집(Heroes Wanted)’이 새로운 카드와 유물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카드는 ‘투석병’과 ‘마법사들의 왕’, ‘창술가’ 등 3종이다. 투석병은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마법사들의 왕은 광역 능력을 가진 카드들의 공격력을 50% 상승시킨다. 창술가는 받은 피격 시 반격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연고’, ‘비옷’, ‘불타는 혈액’, ‘뒤틀린 가지’ 등 새로운 ‘유물’이 13종 추가됐다. 유물은 게임 진행 중 체력 회복, 카드 변경, 방어력 증가 등 게임 플레이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여기에 시작 덱과 유물 등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공개됐으며, 컨트롤러 지원 등 시스템 변경 및 접근성 개선에 대한 내용도 함께 선보였다.

 

‘영웅모집’은 덱 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스팀 게임으로, 로그라이크에 보드 게임의 시스템 중 하나인 ‘덱 빌딩(Deck Building)’을 추가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평범한 마을 소년이었던 ‘루카’가 자신에게 주어진 영혼석을 마왕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다양한 영웅들을 만나 함께 적에게 대항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11월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됐으며, 올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레드랩게임즈

 

레드랩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서비스 예정인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한국, 대만, 일본, 홍콩 등 글로벌 10개 지역에서 동시 실시되었다. 테스트 시작 1시간 만에 준비된 서버가 포화되면서 접속 대기열이 발생하여, 신규 서버를 긴급 증설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실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글로벌 10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 베타 테스트임에도 테스트 기간 내내 서버 다운현상 없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며, 서버 안정성과 네트워크, 저사양 최적화에 대해 호평하였다.

 

또한 테스터들은 글로벌 각 지역 유저들 간의 협동, 경쟁 플레이를 경험하며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되는 글로벌 통합 전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레드랩게임즈는 ‘롬’ 공식 커뮤니티의 PD 브리핑을 통해 베타 테스트 결과와 게임 개선 방향, 그리고 향후 일정에 대해 알리며 소통할 예정이다.

 

올해 1분기 출시 예정인 ‘롬’은 정통 하드코어 MMORPG로,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글로벌 통합 전장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다.

 

아울러 단순하고 명확한 상점 구조를 지향하며 유저 아이템 가치를 하락시키는 패키지 상품 배제, 핵심 소환 상품을 게임 재화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등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BM을 구축할 계획이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