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정식 출시(6월4주차)

2022.06.25 09:20:00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20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해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화제작이다.

 

특히,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여기에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1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의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프롤로그를 포함한 챕터 2의 전체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챕터 3의 일부 스토리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종의 보스 및 스피드런 모드도 함께 경험 가능하다. 특히, 지난 1월 진행된 2차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받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키보드와 패드의 설정 및 게임의 난이도를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산나비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포함한 총 6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1만5500원이며, 얼리 엑세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7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산나비는 지난 5월 진행된 '2022 플레이엑스포' 오프라인 전시에 참여, 챕터 1과 스피드런 모드를 선보였으며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조각감과 액션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산나비는 얼리 엑세스 버전을 경험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피드백을 적극 수렴, 정식 출시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신작 모바일 스포츠 게임 '월드 베이스볼 스타즈'(World Baseball Stars)에 신규 스타디움 바인야드 볼파크를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스타디움인 바인야드 볼파크는 광활한 포도밭을 의미하는 뜻을 담고 있다. 구장의 오른쪽인 우익수 방향으로 바람이 부는 환경적인 변수인 파크팩터(Park Factor)가 적용됐다. 신규 스타디움과 함께 번개처럼 빠른 투구를 구사하는 선수 코우야가 추가됐고, 날아가는 홈런도 잡아내는 볼 캐치 스킬의 코놀리, 소렐 그리고 켄트 등 총 8종의 개성 넘치는 스킬을 보유한 선수가 추가됐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30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내 재화 150젬과 서러브레드 야구 배트를 지급한다. 또, 날아오는 공을 멀리 타격해 점수를 획득하는 '스매시더스카이'와 공을 지정된 정확한 위치로 보내 점수를 얻는 '퍼펙트 피칭' 이벤트 모드에 매일 1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기함'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기함'은 영지 30레벨 퀘스트를 통해 해금되는 신규 콘텐츠로 제2의 영지 역할을 하는 원정 함대다. 기함에 함선과 해적을 배치 후 바다로 출항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함의 레벨에 따라 탑재 가능한 함선과 해적의 수가 달라진다.

 

유저는 '기함'을 포함한 원정 함대를 구성해 몬스터 사냥, 영지 공격, 교역 요새 점령전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나 '기함'에는 자체적인 공격 수단이 없으므로 신중한 운용이 필요하다.

 

함선 전문 연구가 추가됐다. 함선 전문 연구는 해적의 전당 S3레벨에 개방되며 연구를 통해 보유한 함선의 전투력을 한층 상승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체 대화방 기능 개선, 인어섬 토벌 관련 버그 수정 등의 패치가 이루어졌다.

 

'마트료시카 보드' 이벤트가 오는 7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하면 '주사위'가 주어지며 '주사위'를 사용해 자원, 고급 함선 설계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를 앞두고 6월 25일부터 7월 23일까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BIG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IG 페스티벌은 인플루언서들이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등 각자의 채널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미리 플레이하면서 콘텐츠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대규모 방송 콘텐츠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4인 파티 플레이, PvP 콘텐츠, 영웅보스 타임어택 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들이 상세히 리뷰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감스트, 뜨뜨뜨뜨, 임선비, 난닝구 등 인기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유준호, 무빙TV 등 원작 세븐나이츠와 인연이 있는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한다.

 

특히, 아프리카TV 대표 게임 인플루언서로 알려진 감스트와 뜨뜨뜨뜨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PVP 콘텐츠를 통해 서로 맞붙을 예정이며, 음악 유튜버로 유명한 조매력은 세븐나이츠 OST 합주회를 진행한다. 또 세븐나이츠 성우로 알려진 유준호, 견자희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계관을 파헤쳐본다.

 

넷마블은 'BIG 페스티벌' 시청자들에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대한 질의를 온라인 설문을 통해 받는다. 온라인 설문 접수처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및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포럼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 질의는 오는 7월 23일 '피날레 방송'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개발진이 직접 답할 계획이다.

 

세븐나이츠 원작의 감성과 게임성을 계승한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네 번째 '레볼루션' 타이틀이자 첫 자체 IP '레볼루션' 타이틀로, 오는 7월 28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게임은 하이퀄리티 그래픽으로 원작 IP의 세계관을 생동감있게 표현했으며,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해 각 영웅별 고유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게임성을 제공한다.

홍성일 기자 hong62@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