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베트남 '인생은 맵다' 광고 캠페인…진출 5주년 기념

2022.01.20 10:02:08

베트남 가수 에비 출연…신라면 먹방 선보여


 

[더구루=길소연 기자] 농심이 베트남에서 특별한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 메인 카피를 '인생은 맵다'(LIFE SPICY)를 내세워 간판 제품인 '신라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방점을 뒀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베트남 인기 여성가수 에비(Evy)가 부른 '러블리 라이프 러블리 스파이스(LOVELY LIFE LOVELY SPICY)' 곡의 뮤직비디오로 오감을 깨우는 농심 신라면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영상 속 에비는 노래에 맞춰 안무와 함께 신라면 먹방을 선보인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노래는 재미있고 애틋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이 곡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순식간에 뜨겁게 달궜다.

 

신라면은 베트남에서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매콤한 고추가루 소스와 버섯, 당근 등이 어우러져 맛있는 라면으로 평가 받는다. 전형적인 한국적 맛으로 농심 라면은 김치의 담백한 신맛부터 고춧가루의 톡 쏘는 맛까지 면발과 어우러져 모든 연령대의 지지를 받고 있다.

 

농심 베트남은 현지에서 신라면 푸드트럭을 통해 신라면을 적극 알리고 있다. 푸드트럭은 신라면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신라면 시식 키친카이다. 푸드트럭으로 빠르게 늘고 있는 젊은층의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 <본보 2021년 12월 28일 참고 농심 '신라면 푸드트럭' 내세워 베트남 돌풍>
 

이보다 앞서 △소피 △라자다 △티키 등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과 손을 잡고 '농심 전용관'을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몰이했다.

 

농심은 올해 베트남 진출 5년차로 베트남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베트남은 라면 소비국 3위에 달할 정도로 라면 소비가 많다. 세계 인스턴트라면협회(World Instant Noodles Association)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말 기준 베트남 라면 소비량은 전년 대비 34.4% 늘어난 70억개를 기록했다. 

 

 

길소연 기자 ksy@theguru.co.kr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한마루빌딩 4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06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대표전화 : 02-6094-1236 | 팩스 : 02-6094-1237 | 제호 : 더구루(THE GURU) | 발행인·편집인 : 윤정남 THE GURU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THE GUR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aclip@theguru.co.kr